세월호천막은 놔두고 태극기 게양대는 안된다는 서울시
세월호천막은놔두고태극기게양대는안된다는서울시

국가보훈처는광복70주년을맞아8월15일에광화문광장에대형태극기를걸수있는게양대를광화문광장에설치하기로서울시와합의하고추진하고있다.그뒤행정절차를거치느라공사가늦어져완공시기가6·25때서울수복65주년인오는9월28일로미뤄졌는데서울시광장심의위원회가최근광화문광장태극기게양대설치를반대하여진행을못하고있다고한다.

서울시는올해말까지만임시로태극기를걸거나설치지점을광화문광장에서차도(車道)를건너50m쯤떨어진작은공원으로옮겨내년8월까지게양하는방안을보훈처에제시했다.그러나보훈처는광화문광장이서울의중심이라는상징성을고려해이곳에상설게양대를세워야한다는입장이다.

그반대이유가시민들의통행과이용에불편을준다는이유를들었다.태극기게양대받침대는땅속에설치하게된다.광장통행과이용에큰불편을줄리가없다.그렇다면지금도세월호천막을방치하고있는이유는무어라설명할것인가?

세계주요국가중에는그나라의상징이될만한광장이나건물마다대형국기게양대를설치하고1년내내국기를게양하는나라가많다.세종대왕과이순신장군동상도있는광화문광장은대한민국을상징할만한장소다.여기에태극기를올리는것을문제삼는자체가국민의상식을초월한다.

과거민노당·통진당은국기에대한경례를거부했었다.서울시가앞뒤안맞는주장으로국기게양대설치를계속반대한다면’이용불편’은핑계이고태극기게양에대한거부로박에볼수없다.과거의민노당과통진당과무엇이다른가?묻고싶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