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으며 생각하며 .
걸으며생각하며

날씨가차가우니게을러졌다.매일아침마다운동을조금씩은꼭했는데요사이는걸러띠는것이자주있다.하고싶은데격한운동은도리어건강을해친다고부정맥으로병원에갔더니의사가한이야기이다.

그래도부족한운동을보충하려고아침에청계광장에자원봉사를핑계로걸어갔다.걷기운동이건강에좋다고인식해서인지많은산책하는사람들이있고조깅하는사람도보였다.가는데산책로에청소차가청소를열심히하고있었다.청소차에는각종쓰레기들이실려있었다.

청계천에쓰레기가많아졌다.이런것모두가산책하는사람이나관광객이버린것이다.

자기가만든쓰레기는가져가는풍토를이루기위해열심히계몽하고있지만아직도시민의식이결려된것같다.일회용종이컵,간식을따가지고와서먹고버린종이나술병들가지가지쓰레기가많다.청소하는미화원이열시이청소하고있었고차도옆가로수벌채등정리하는모습도보였다.

청계광장안내소에도착했더니그곳에서는국정교과서반대하는시위대가서명을받는다며판을벌려놓고있었고또한쪽에서는술먹고주정하는모습과이들을제제하려는경찰들의수고하는모습을보면서어쩌다이렇게공권력이무너졌는지안쓰럽기까지했다.

2시경청계천안내봉사를마치고자하문성곽길을걸어보려고자하문에갔더니그곳도그것오허사였다.매주월요일이면쉬는것을가서야알았다.그냥오긴멋쩌어성곽대신인황산둘레길을걷겠다고둘레길로들어섰다.많은사람들이열심이걷기고하고다른쪽에서는친구들과와서걷기도하고연인듯남녀가손을잡고걷는모습도보였다.

매일운동을하는것이건강에좋을것같아걸었다.잘걸을수있도로복지시설이잘되어있다.우리나라는정치인만빼고는좋은나라다.감사하는마음으로그혜택을누리는것이국민의의무이고권리인듯하다.감사하는마음으로걷다보니어느새지하철3호선경북궁역에도착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