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 아라뱃길 마라톤에 참석하고

경인아라뱃길이열린다며그것을기념하는마라톤대회에나가는것도의미가있다고생각하여32키로코스에신청하고연습하였다.작년까지풀코스를달려보아그리큰부담은없이신청하긴했지만연습을하면서느낀것은그래도연습이절실히필요하다는것을실감했다.


남들처럼클럽에속해있는것도아니고내가하고싶을때에시간을내어내힘에맞추어연습을하다보니마음대로할수있는유연성의장점도있지만경쟁심리가없어제대로연습이되지않는면도있다.


이윽고대회날이닥아왔다.어제미리준비물을챙겨두고오늘아침에지하철로김포역을지나개화산역에서내렸더니그곳에가려는많은사람들이있었다.그곳에서행사장에서준비한임시운행버스로마라톤대회장에가는데일요일아침인데도교통이혼잡하여간신이시간에대어갔다.


행사장에도착하니이미많은사람들이도착하여흥을돋구고있었다.날씨도좋아달리기에도덥긴하지만그래도좋아보였다.주변을둘러보니뱃길만되었지만아직도주변공사들이한참진행되고있었다.공사가완전이끝나려면시간이좀더있어야될것같다는생각을했다.


출발시간전에식전행사를마치고풀코스주자들이먼저출발하고32키로주자들은5분뒤에출발했다.나도그속에서어울려힘껏달려보려고하지만마음뿐이다.남들은좋은기록을위하여사전계획을세워서달린다지만나는그저즐긴다고생각하고주변을두리번거리며달렸다.얼마를달려가니풀코스5시간대페이스메이커가그릅을이루어달려간다.그들을쫓아갔다.그리고이제풀코스주자들과석여달리다보니16키로를지났다.

잠시후에다시돌아이제는지금달린것만큼만달린다생각하니완주는문제없다는생각이들기도했다.마음에여유가있어서일까?주변에서자원봉사자들이물을주고격려하는그들에게,농악을가지고힘을돋구는그들에게다가가고맙다며하이파이프를해가며인사를하기도했다.즐겁게뛰어가다보니몇사람씩딸아붙기도했다.내가속도가난것이아니고그들이지쳤다는표현이맞을것이다.그리고간혹추월할때는그들에게힘내라는미소를보내면그들도고맙다는눈짓인사를보기도했다.


25키로지점을지나며이제거의다왔다는듯더힘을내보려고했지만마음뿐이지힘들다는생각과잘못하다가는다리에쥐가날찌도모르겠다는생각에조금편하게달렸다.그러다보니처음출발했던곳에서많은사람들이운집하여응원을보내며우리들을맞고있었다.나도이제는보다당당한모습으로들어가려고마음속으로폼을잡으며즐거운미소를보이며피니시라인을통과했다.그리고전광판의시계를보니2시간58분을가리키고있었다.


오늘내가비록32.195키로라도쉬지않고달릴수있었다는건강에대하여감사하고이번행사를위하여수고하여주신관계자여러분과봉사자여러분,그리고알게모르게힘쓰신여러분께고맙다는인사를마음속으로라도하고싶다.여러분고맙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