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내리는 영동교

아침에일어나밖에신문을찾으니아직배달전이다.시계를보니3시반이었다.5월초부터하려는국토종단여행을어떻게할가구체적으로만들려고날자별코스를만들려고했다.생각만많았지막상하려니잘안되었다.그상태로두고오늘조깅이나하려고박을보니비가내리고있었다.일단우비를꺼내입고나왔다.우비를입었기에말이뛰는것이지실제는빠를걸음이리고하는것이마땅하다.시계를두고나왔으니자세한시간도모르지만대략4시가십분전쯤이라생각했다.

그시간대에는별로없는대비가오니사람이없었다.뛰면서도못끝내고온여행계획안이자꾸떠오른다.문제는하루대략35에서40키로사이에가는숙소가있어야하는데마땅한방안이안떠오른다.이런저런생각하는사이에동호대교에왔다.그곳에서멀리보이는영동교의불빛이비속이긴하지만아름답게느껴졌다.

출발할때는비가내렸으나동호대교에도착하였을때는비가그쳤다.그래도간간히우산을을쓰고산책하는것을보면완전히그치지는아닌모양이다.그곳에서동호대교와영동교를사진을찍으며비내리는영동교의노래가사를떠울려본다.밤비내리는영동교를홀로걷는이마음그사람은모를꺼야모르실꺼야비에젖어슬픔에젖어눈물에젖어하염없이걷고있네밤비내리는영동교잊어야지하면서도못잊는것은미련미련미련때문인가봐

이가사가내마음속에’비내리는영동교,홀로뛰는이마믐그사람은무를거야모르실거야기필코하고야말겠다는옹고집에쉬지않고뛰는고집아마도미련인가봐아니중독인가봐!로바뀌어들려오는듯하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