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적도의 열기 속으로27 /부의 상징 비즈카야 빌라
BY cheonhabubu ON 2. 19, 2011
에버그레이드지역은석회암지역으로되어있어거대한물저장고(스폰지)역할을한다고합니다.
플로리다에서가장큰호수인Okeechobee호수에물이흘러들고이물은플로리다전체의식수원역할을하고있지요.
그동안에버그레이드습지는플로리다중앙에위치한거대한호수인OkeechobeeLake에서자연스레범람한물이에버그레이드로흘러들어서자연습지를유지하도록되어있는데사람들이에버그레이드로흘러들물을인위적으로막아마이애미나대서양쪽도시지역으로공급하고,대규모제방및개간,airboat와같은관광사업을하면서습지생태계를파괴해왔었답니다.
2000년이후복원사업으로이젠더이상의생태계파괴는없어졌답니다.
나일강의아스완댐생각이나더군요.그좋은퇴적층의옥토를댐으로막아비옥한땅을망가뜨린비극,개발에따른부담은모두우리사람의몫이라는걸상기해야합니다.
이런일에도지도자의자연에대한철학이요구되는일입니다.
우리는다시비스카야빌라라는어느부잣집의별장으로갔습니다.
어느독신의부자는억만장자로혼자서사교계를주름잡으며화려한인생을살다가조카딸들에게그많은재산을남기고저세상으로갔다네요.
조카딸들은세금을낼돈이없어서땅의일부를팔았다가이빌라를시에관리를의뢰했다합니다.
스페인바스크지방어로’고상한곳’이란뜻의비즈카야.백만장자였던제임스디어링의겨울별장
비즈카야빌라는엄청난부를상속받은사업가제임스디어링(JamesDeering)이그의겨울별장으로전세계에서조달한제일좋은자재를사용하여1914년에착공하여1916년까지2년넘게걸려지은집이라는데70여개의방가운데박물관으로개방되는방은34개라합니다.
스페인의아람브라궁전같이하늘이뚫린중정이눈에들어왔는데그곳은플로리다의유명한바람때문에하늘을막아버렸더군요.
유럽에서들여온르네상스,바로코,로코코,신고전주의양식의고가구미술품,장식품등다양한예술품이전시되어있고그시절엘리베이트가설치되어있었고부엌으로가보니음식이아래위층으로전동으로배달되었었고세계각국에서모은주방기구들이가득찼습니다.
비즈카야의상징은해마와배모양의돌구조물이바다에떠있는겁니다.
배주위에는인어공주,신화에나오는여러여신들의형상의조각되어있습니다.
그곳에서차를마셨고사교를했나봅니다.부의극치가어떤것인지를보여주는공간.
살롱이돋보이고동쪽발코니에서내려다보이는비스케인만의전경은정말아름답습니다.
빌라의남쪽에는콜롬비아의건축가디에고수어레즈가설계한프랑스식정원,부채꼴로펼쳐진이탈리아정원도볼만합니다.
그아름다운정원에서결혼사진촬영이한창입니다.
이곳은신랑은사진을찍지않는다고,모두가신부만사진을찍고있었지요.
비즈카야빌라는1914년당시상당재산을상속받은사업가제임스디어링(JamesDeering)에의해세계각국에서조달한최상급자재로만건축이시작되어1916년까지2년여에걸친기간에완공된겨울별장으로,이탈리안르네상스스타일로지어졌지요.
지금은이빌라는시에서운영하는박물관으로사용되고있는데,르네상스로부터,바로크,로코코,신고전주의시대의다양한장식예술을감상할수있는흥미로운곳입니다.또한과거소유주가억만장자였음을피부로느낄수있을정도의거대한규모로방들과그안에15C~19C의고가구,장식예술품으로장식되어있습니다.
3만4천평부지에자리잡은건물,
유명한건축가들의지휘아래천명이상의인부들이동원되어건축된비즈카야빌라는훌륭한예술품과잘조성한정원과분수,훌륭한플로리다의자연조건까지감상할수있는곳인데가이드이기영씨가우리에게특별히보여주는집이라자랑합니다.
일정에는없었거든요.
Share the post "아마존 적도의 열기 속으로27 /부의 상징 비즈카야 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