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산 가는길이 정말 멀구나..천지를 만나고 온 이야기 #2-1

내나라내땅..우리나라우리땅인백두산을찾아가는길이왜이리도멀까??이름은장백산이고,천지는

그대로인데.우리땅인북쪽을못거치고중국땅인연길에서백두산을가기위해이른아침에눈을뜨게했다.

▲호텔에서창문을열고눈에보이는연길을카메라에담았다..연변자치주의수도답게생각보다커보인다.

호텔식당에서국적불명인?부페로식사를하고대기중인버스에오른다..한식부페도아니고,그렇다고양식부페도

아니라서국적불명이라고했다..사진을못찍게해서보여드리지못한다..가이드가간단히오늘일정을말려준다..

백두산까지는약6시간정도가야하고,가는도중에점심을먹을거라는거..밤새도록자기가기도해서오늘잘하면

백두산을볼수있을거라며이렇게좋은날씨이더라도천지를볼수있는지는백두산에가봐야한다고겁?도주기도했다..

▲배테랑다운우리가이드..우리한테만우리말로하고가는도중내내운전기사와무슨할말이그리도많은지

중국말로대화를한다.

▲과속을단속하는카메라..

▲우리글로된이정표와중국주유소..

▲고속도톨게이트..

▲간판하나없는휴계소..

간판도없다..한참을달렸을까??화장실이그리워?질때쯤..가이드가안내를한다..휴계소에잠깐들렸다간다고..

삼을파는데잘못사면아교로붙인삼을살수있다며자기한테이야기하라고한다..삼파는사람이듣지못하게…

이삼을사두돼요??이러면자기가할말이없단다..가짜라고사지말라고못하니까..자기가알아서사준단다..

그리고여기화장실사정이안좋은데이곳밖엔안선단다..한국의몇십년전화장실같다..칸막이는형식적이고..

문짝이나좀달던지하지..그런데이런화장실이이곳뿐은아니다..우리나라만세!!우리화장실은궁궐이니까..

▲많이들산다..싸서그렇겟지??

▲우리가이드가주인대신..직접흥정하고신문지에싸서준다..100%믿을수있겠지??하면서사는듯..

▲과일도파는데싸지는않은듯..가는도중에먹으려고사는거같다..

▲화장실..밑은하나로통한다..거시기통이하나라는말이다..여자용은안가봣으나..비슷하겟지뭐..

▲칸만나누면뭐해??문짝이라도달아주던지..수세식??절대아니다..냄새..머리아포~~

여기휴계소는백두산을오가는모든차들이드나드는곳인가보다..가이드말도그렇고..실제로백두산을

가는버스나개인차들이뻔질나게드나든다.휴계소장사가잘돼는데일부러화장실을이렇게그냥놔두는듯했다..

▲금강산갔을때본주민의집같은데..여기서도봤다.이집은진짜주인이못사는집인가보다.이집말고는

백두산을다녀오면서못봤으니까..길옆의집들이이집보다는모두좋았으니까…

▲공사중이라서차가못가고대기중이다..오리들이뒤뚱거리며한가롭다..

▲송강진이다..

동영상을함께올려놓으니..크지는않치만이국적인풍경을보시기바라는마음에서다..

백두산을가려면여기도꼭거쳐야하니까…나중에백두산을갈때..동영상에서본곳이여기구나..

▲뒷꽁무니를열고달리는보기드문버스..

▲먹음직스럽나요??모두들손두안댓더라구요..

▲돼지고기는비계가많은거빼고라도..젓가락이안갑니다..그냥들남기더군요..찌게도아니고,냄새무지납디다..

이도백하에있는조선족식당인가본데..여기도백두산가는우리민족들의전용?식당인가보다..느낌이그렜다..

둥그런테이블에한접시가득음식들이담겨저나오고,그음식들을덜어서먹는건같은형태인데(중국방문내내이렜지만)

이집에선..아니이식당에선음식을못먺었다..알려고해서안것은아니지만,화장실을안쪽으로해서가는건줄알고

안으로들어가니,바로주방인데..아이구야..화장실가는길을찾으려고안으로들어갔다가입맛떨어지게만드는것들을

보고말았다..주방같지않은주방안으로일손이딸리는지,아니면급히이동을하려는지몰라도가이드들이연신

드나들면서음식담은접시를가져가는중에도,음식쓰레기들은바닥에,도마에,일일이열거할필요는없겟지만..

암튼..화장실을어디로가나요?라고물어서(가이드인지,종업원지..가르켜줬다)되나와주방옆문을열고,화장실을

다녀왔다..이곳화장실도깨끗?해보이는거외엔큰차이없는구조..문짝은없는게기본)..자리로오니다행?이다..

모르고..먹은게잘못은아니겠지..못먹을거만?(사진참고)빼고들,다잡수셨다..입맛이없다하고자리에서

그냥일어나밖으로나오니..왠지불쌍하고,처량한생각이들었다..백두산구경만아니면그냥..한국같으면당장

고발해버릴텐데..왜이식당밖에없는거야??식당에우리같은한국식구들이바글바글했으니..다른식당은없나??

이집주인이가이드들에게잔뜩먹였나??아님여행사들한테뭘..듬뿍줬나??어쩌면다른식당에서먹은것도..

이러지않았을까??눈으로못봣으니..그냥먹었겠지?이집은왜가이드들이드나들면서음식배달?을하는지..

외부인이주방을드나드는식당을,위생을탓하는게잘못일까??

▲백두산으로가는길이아주아주넓다..마주오는차도없고,뒤따라오는차도없고..

▲백두산이가까워오는지,없던전망대가나온다..

▲백두산거의다가서인데,높은양반이행차하는지우리버스를추월하드니앞지르지못하게하고달려간다..

우리버스가계속뒤따르니..누가보면우리버스도높은양반일행으로봤을런지도모르겠다..

▲백두산매표소..우리가늦은건지이미구경하고나온관광객들이사진을찍느라고안비켜주기에..

▲가이드가구입해서기념이라고나눠준입장권

▲꽃다발을들고환영한다고하는아가씨..꽃다발은안주더라구..

매표소에서나와2~3분정도를걸어여기서버스를탄다..중간에쉬는데없이내쳐달려서백두산의정상이

가까운곳에내려준다..트레킹하는관광객들은이버스대신?능선을타고여기까지걷는다고하는데..

나이탓인지,건강과젊음이부럽기도하지만,편하게천지를보는걸로친다면역시버스를타는게좋았다..

▲우리보다먼저출발한버스를추월해서엄청빠르게달렸다..

▲앞에멀리보이는게우리나라의백두산이다..

▲구불구불잘도올라간다..

▲가이드가다왔다며저계단으로올라서천지를보러간다고했다.천지로오르내리는사람들이보인다..

▲천지가가장가까운건축물..커피숍같은데,못들어가봣으니..왜냐면기념사진찍고천지올라가기바빠서…

쉽게볼수없는백두산천지..두번쩨,세번쩨가서야천지를보고왔다는말을많이들었다..백두산을보려고

온이곳에서도일곱번을왔는데도백두산을못보고간다며,두번다시올일없다고낙심하며귀국한분이계시다는

이야기를가이드가해준다..그만큼백두산의일기가불순해서오늘처럼날씨가좋기로는손꼽을일이라며..

우리보고복받은분들이라고하는데..정말백두산천지를첫번방문에서보고온경우가많치않다는걸알고있다..

백두산은우리민족의영원한마음속고향이다..북쪽을거쳐갈수있다면금상첨화이겠지만,그럴수없기에..

중국땅을통해서라도죽기전에꼭가봐야지.이렇게벼르시면서도여러가지이유로못가본분들이많다는것도

잘알고있다..어찌하다보니운좋게다녀온입장에서많은분들이우리명산백두산을보실수있게돼기를기원하며..

백두산을보실때까지마음을달래시라고백두산천지사진을가능한한많이보여드리려고하다보니..백두산천지를

오르면서보는빼어난풍경을(7.8.9월이백두산을찾기에제일좋다고..)따로,한회분을빼서보여드리려고한다.

백두산천지풍경50여장과그림같은천지동영상을다음으로넘긴다..<다음에계속>

출처☞필자홈피http://cafe.daum.net/lovedang

<이게시물을가져가실경우에는출처까지가져가주세요((저작권때문입니다)..>

뎃글&추천이함께하면무지Happy할꼬얌

꿈속에서도 보고팠던 바로 그 백두산 천지

*가능하면큰화면으로봐주시기를권합니다..

출처☞필자홈피http://cafe.daum.net/lovedang

<이게시물을가져가실경우에는출처까지가져가주세요((저작권때문입니다)..>

뎃글&추천이함께하면무지Happy할꼬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