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 행복나들이 불은마을,QR직거래장터 앱과 웹 오픈!

‘접경도서특수상황지역지원사업’의일환으로안전행정부가후원하고한국문화관광콘텐츠개발(주)(대표이사최영환)이개발한것으로,우수사례인강화불은권역이첫번째시범지역으로선정,한국문화관광콘텐츠개발(주)의재능기부로마련된강화불은권역의QR직거래장터애플리케이션과홈페이지가지난24일오픈했다.

공식온라인채널은애플리케이션‘불은QR직거래장터·여행’과홈페이지‘bulleun.com’으로,24일에홈페이지와안드로이드OS버전의애플리케이션이오픈했다.이들홍보채널은기존채널과는달리,국내최초로마을의관광자원과판매자원을결합한마을단위통합시스템이구축,적용되었다는점이주목된다.

통합시스템을통해홈페이지와모바일을연동할수있고,온라인과오프라인을연동할수있기때문에사용자는불은마을의관광정보와판매자원을한곳에서이용할수있어편리하며,마을에서는지역내관광·판매자원을온라인을통해전국지역소비자에게적극홍보하고실시간판매로연결시킴으로써관광과경제라는두마리토끼를잡을수있게됐다.

먼저새로운지역경제활성화전략으로기대를모으고있는QR직거래장터는국내최초로지역특산물과관광콘텐츠를결합한직거래통합마케팅채널이다.지역민누구나생산물을등록·판매할수있게하여유통판로를확보해주고개별QR코드마케팅서비스로지역생산자누구나손쉬운홍보가가능해졌다.주변연계네트워크를통해관광과주변상권(주변음식·숙박·쇼핑)을연결하고,생산자실명제를통해투명한거래환경을조성한다.

메인메뉴는크게▶마을체험프로그램,숙박,특산물,주변관광등마을에서이용할수있는여행정보를담은<마을여행>,▶마을현장에서여행코스를따라재미있는미션을수행토록하여지역관광유입을돕는<체험여행>,▶마을생산품유통판로개선과농촌문화센터에서운영하는재미있는마을체험여행프로그램을직거래하는<직거래장터>,▶마을에서의여행추억,지식,재미를한곳에집약한개인맞춤형스마트여행수첩<마이페이지>등으로구성됐다.

또한금번개발된불은마을공식홈페이지(bulleun.com)는애플리케이션과연동되어실시간동시서비스를제공하는통합시스템이적용됨에따라마을홍보채널의단일화와관리의고효율을보여준다.이날오픈식과함께행복나들이불은마을사업단과한국문화관광콘텐츠개발(주)이자매결연식을맺었으며안전행정부정태욱계장,강화군청조성규팀장등실무자들이참석하여성공적인통합시스템을활용한QR직거래장터의앞날을축하해주었다.행사에참석한마을주민들은온라인을통한판매채널을추가로구축하게되었다며QR코드를직접찍어보는등뜨거운관심을보였다.

한편,QR직거래장터는안전행정부가선정한‘지방3.0선도과제우수사업’으로,지난해10월제1회대한민국지방자치박람회(주최:안전행정부,지방자치발전위원회,지방4대협의체)의주제관에‘지방자치발전에대한미래비전’으로소개된바있다.

<이미지제공=한국문화관광콘텐츠개발>

작성자이혁주기자

“영광예술의전당” 드디어 개관

영광군은624,다문화가정등군민2,000여명이참여한가운데영광예술의전당개관행사를성황리에개최하며영광예술의전당의본격적인운영에돌입했다.

이번개관식은제막식,기념식수등식전행사와기념식,축하공연순으로열렸으며,특히중앙국악관현악단과오정해씨의협연으로펼쳐진영광군민힐링국악콘서트는행사장을찾은많은군민들에게큰감동을안겨주었다.

또한,민족미술인협회영광지부작가의작품을한눈에감상할수있는오늘그새로운이라는주제의전시회도열려군민들의감성을자극하는가하면,영광예술의전당광장에서는관내초·중학생1,000여명이참석한가운데13회영광예술제가개최되는등다양한행사가열렸다..

영광군관계자는개관식이후9월까지매주첫째주·셋째주토요일에는영화를상영하고,둘째주·넷째주에는뮤지컬·연극·발레등다양한공연을개최할계획이다군민에게사랑받는예술의전당이될수있도록최선을다하겠다고밝혔다.

<사진제공=영광군청>

작성자이혁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