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김영호)와경기관광공사(사장홍승표)가공동주최하고문화체육관광부가후원하는국내유일의글로벌MICE전문전시박람회인‘KOREAMICEEXPO2015’가6월4일부터5일까지경기도킨텍스에서개최된다.
올해로16회째인이번행사는240여개의MICE관련기관및업체와360여명의국내외바이어가MICE전시회및비즈니스상담회에참가한다.
특히올해는MICE산업영역중에서도비중이커지고있는인센티브여행의주요타깃시장인중국과동남아지역의유력바이어유치를강화하였으며,이를통해중대형인센티브단체의지역유치를촉진할계획이다.
이번행사에초청된해외바이어들은행사전후로진행되는팸투어에도참가하여한국의MICE첨단시설과관광매력을직접체험하게되며,이색장소에서의환영리셉션과다양한한국공연관람,지역홍보설명회등다채로운프로그램에참여하게된다.
이외에도MICE관련산업인들을위한K-MICE포럼도운영된다.‘국제행사유치사례및지역파급효과’및‘전문가들이전하는행사기획노하우’등의주제로세션이진행되며,기조연설로김진선前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위원장이‘2018평창동계올림픽사례를중심으로빅이벤트유치성공전략’을발표한다.
또한,MICE산업에대한대학생들의관심을제고하기위하여‘SNS를활용한MICE행사유치방안’을주제로대학생MICE아이디어공모전도개최된다.
한국관광공사코리아MICE뷰로김기헌실장은“이번행사는한국MICE산업의우수성을전세계에알릴수있는좋은계기가될것”이라며,“지방의MICE관광객유치마케팅활동과네트워크형성을적극지원하고MICE목적지로서의한국의인지도를높여나갈계획이다.”고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