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을 기차로 여행해야 하는 이유 …

유럽의기차노선은거미줄처럼얽혀져있다.우리들이찾아가볼웬만한곳은대부분이기차가연결된다.간혹그렇지못한곳은기차와연계된버스가연결되어기차여행이미치지못하는곳을보완해준다.

유럽에서기차여행이편리한것은유레일패스만있으면모든기차를자가용처럼마음대로타고내릴수있다는점이다.줄서서개찰을기다릴필요도없으며내릴때에도집표과정도없다.우리나라처럼지정된열차의지정된좌석에서예약한구간만이용하는것이아니다.쉽게말하면유레일패스만가지고아무런계획도없이정처없이여행을떠날수있다는것이다.운행중에주변경치가마음에들어내리고싶으면내리고,실컷구경을한다음다음에오는기차에오르면그뿐이다.유럽의기차여행에서는천문학적시간제약만있을뿐이다.하루가24시간이아니라48시간이라면그만큼저렴한비용으로무제한의여행이보장된다는의미다.인접국가를여행하여도일일히기차를갈아탈필요없이유럽기차들은이웃나라를제나라처럼드나든다.

유럽의기차역은거의대부분예외없이그도시의중심부에위치하며관광객들이찾아볼만한명소들은기차역을중심으로반경2km이내에있으며기차역에는짐보관소나코인라커가있어서무거운짐을남겨두고가벼운차림으로시내를돌아본후다음행선지로이동할수있다.

무엇보다도유럽에서기차여행의가장큰장점은성수기라고해도예약없이기차를이용할수있으며노선과운행시간도다양하다는점이다.대부분의초고속열차는지정좌석제로사전예약이필요하지만독일의ICE의경우는예약없이도탈수있다.예약은전산으로처리되므로출발역뿐만아니라어느역에서든지할수있지만기차가출발하기전에예약좌석에표시를해야하므로운행전날이전에해야한다.예약이된좌석은예약구간이좌석위에표기되어있으므로예약구간이외의구간에서는아무나이용할수있다.일반적으로10여명이상의단체여행객이함께객실을이용할경우가아니면예약이반드시필요하지는않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