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스타의 입양이야기 ……

[원문]7살아들둔차인표·신애라부부,여자아기입양

처음이기사를제목만보았을때에좀의아하게생각하였습니다.부러울것없을것만같은대한민국최고의연예인커플중의하나인차인표,신애라씨가자녀도있는것으로알고있는데여자아이를입양한것이기사화되었으니말입니다.

어떻게생각하면그들은공인인지라그아이가성장하게되면자신이입양아라는사실을숨기지못하게될터인데그들이원했건아니면원하지않은기사건간에입양아당사자의앞날을위해서는바람직하지않은보도라는생각이잠깐들었습니다.

그러나그것도잠깐,그기사를클릭해서본문을읽어보고는잠시생각을잘못한저스스로가부끄러워짐을느끼게되었습니다.

그렇습니다.그동안우리주변에도입양을하는사람들을보아왔지만,그동안우리들은입양이란자녀가없는사람들의몫으로만생각을해왔던것입니다.그렇기에입양사실을굳이공개할필요가없고오히려숨기는것이입양아자신을위해서도좋다는생각을하고있었던것입니다.

그러고보니해외로입양된한국의입양아들은입양사실을숨길래야숨길수없는사례들뿐입니다.우리들이TV등을통해보았듯이입양부모가입양아가성장한뒤에친부모를찾는것을후원까지하는것을보고가슴이뭉클해지는것을느꼈습니다.

이젠더이상입양이란것이자녀들이없는사람들만의몫은아닌것이란것을느끼게되었습니다.그리고반드시숨길만한것도아니란것도알게되었습니다.

이런느낌을글로옮기면서도이에행동으로동참하지못하는나의소심함이부끄러워짐을느끼게되면서,차인표,신애라부부의결단을존경하지않을수없습니다.

좋은양부모,아니부모를만나훌륭하게성장하리라믿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