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적인 주말여행을 원하세요 ?

제가 블로그에 올린 글을 보신 독자분들이 몇 분 동시에 저한테 개인 E-MAIL로 비슷한 질문을 보내셨습니다. 그중 두 분이 오래 전부터 카렌족의 LONG NECK WOMEN 얘기를 듣고 찾아 보고 싶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한 분은 직장인이라 시간여유가 없어서, 또 다른 한 분은 제가 6년전 모 TV 방송에 출연하여 소개한 프로그램을 보셨다면서 얼마전 제가 조선블로그에 올린 글을 보고 반갑다며 연락을 주셨는데 그 분은 부인이 장애자이어서 감히 생각을 못하고 카렌족 마을을 네 번씩이나 찾아간 저를 부러워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면서도 두 분 모두 갈 생각은 안하고 계셨던 것 같습니다.

maehongson-nai-soi-drkimdj-karen-girl

사실 제가 여행을 지나치게(?) 자주 하다 보니 남들이 잘 찾지 않는 곳을 다녀오면서 언제부터인가 오지여행가라는 꼬리표가 붙기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특별히 남다른 체력과 신체적인 능력을 가진 사람은 아니고 누구든지 다 저를 만나보면 그 몸으로 지구촌을 누비고 다니냐며 의심할 정도로 가슴이 좀 들어간(?) 평범한 50대 중년신사일 뿐입니다.

마침 4월 중순 태국의 송크란축제때 친구들 가족들과 함께 카렌족마을도 함께 둘러 보았기에 그 두 분한테 카렌족 마을을  찾아가는 것이 어려운 일이 아니라고 메일을 드렸더니 깜짝 놀라면서 구체적인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한 분은 그곳을 워낙 오지로 알고 있어서 교통편도 불편하고 여행기간도 많이 걸릴 것으로 생각하여 직장생활에 쫓겨서 감히 가볼 생각을 하지 않았던 것이고,  또 한 분은 장애자인 부인의 몸으로는 불가능한 것으로 판단하여 꿈도 꾸지 못했다고 하는 말씀이었습니다.

maehongson-airport-TG-ATR72-drkimdj

< 치앙마이-매홍손을 운항하는 타이항공 ATR-72 >

그러고 보니 치앙마이와 북부태국지방의 산악부족마을에는 여행사의 패키지관광상품이 없는 것 같습니다.  매홍손의 카렌족 마을은 배낭족들한테는 꽤 많이 알려진 곳이고,  유럽인들도 많이 찾아 오는 곳이지만  한국 단체여행객들은 치앙마이에 골프 치러 오는 분들만 좀 있을 뿐 매홍손에는 들어가지 않고있습니다.  그 이유는 태국북부산악지방에는 여행사의 주수입원인 쇼핑알선과 옵션투어를 할만한 것이 없어서 요금이 비싼 탓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CNX-elephant-trekking-IDA-정민

그러면 내친 김에 조선블로그 이웃분들께 판에 박힌 패키지관광이나, 유럽이나 미국 등 문명세계와는 또 달리 원시적인 자연속에서 색다른 이색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곳 카렌족마을을 치앙마이의 코끼리 트래킹과 함께 이색적인 주말여행지로 추천하면서 소개해 드립니다. 물론 잠자리는 게스트하우스부터 편안한 특급호텔을 불과 $40 정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maehongson-nai-soi-karen-woman-brochure

< 카렌족여인이 내가 준비한 브로슈에 실린 자신의 사진을 보고 있다. >

목이 긴 여인 Long Neck Women이 사는 카렌족 난민촌이라 할 수 있는 Noi Soi 마을은 태국의 북부산악지대 미얀와 국경지대에 있는 오지이지만 편안하게 비행기와 자동차를 이용하여 다녀 올 수 있는 곳이고, 동네 시장보듯 걸어다니 면서 카렌족 마을을 둘러 볼 수 있는 곳으로 시간에 쪼들리는 분들은 방콕 또는 치앙마이에서 당일에 다녀 올 수도 있는 곳으로 많은 항공요금을 들여서 카렌족마을만 보고 온다는 것이 아쉽지만 그렇게 라도 다녀오시기 원한다면 주말을  이용하여 가능한 곳입니다.

또 방콕을 경유하는 단체여행을 다녀 오시는 분들도 하루 또는 이틀을 연장하면 치앙마이와 카렌족을 둘러 볼 수 있습니다.  방콕에서 아침비행기로 치앙마이를 경유하여 매홍손에 11시35분에 도착하면 약 5시간 매홍손을 돌아보고 오후 5시 비행기로 출발하면 치앙마이를 경유하여 오후 8시 경에 도착하여 인천행 밤비행기와 연결이 됩니다.

직장인(주5일 근무)들이 금요일 근무를 마치고 주말을 이용하여 다녀 올 수 있는 일정을 소개합니다. 비싼 항공요금을 들여서 단 이틀만 여행하는 것이 아깝지만 여행경비보다는 시간에 쪼들리는 분은 한 번 시도해 볼만 하지 않을까요 ?  태국으로 패키지여행을 가시는 분들도 예정된 패키지일정을 마치고 하루 이틀쯤 일정을 연기하여 다녀오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Do It Yourself !  . . . . . .  주말 이용한 2박4일 일정

 

  1.  금요일 :  TG657  인천공항출발 21:00 – 00:30 방콕공항도착 (방콕공항호텔1박)

* 공항주변에 $30 에 숙박할 수 있는 호텔이 많습니다.

* 방콕시내호텔로는 공항고속도로와 접근이 쉬운 스쿰빗거리의 호텔도 좋습니다.

* 시간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목요일 오후에 출발하면 하루 방콕도 둘러 볼 수 있습니다.

2. 토요일 :  TG102  방콕공항출발 08:15 – 09:25 치앙마이도착

TG190  치앙마이출발 11:00 – 11:35 매홍손공항도착

* 방콕-치앙마이는 많은 항공편이 있지만 여유있게 8:15출발편을 추천합니다.

* 방콕에서 방콕-치앙마이-매홍손 두 구간을 같이 check-in 합니다.

* 매홍손공항에 도착하면 공항로비에 반나절 매홍손관광 (카렌족마을및 매홍손사원)을 주선하는  여행사/렌트카 사무실이 있습니다.

* 일인당  $30 (자동차,기사,점심식사포함) 정도.

* 매홍손관관사전예약을 원하시는 분은 매홍손시내의 현지여행사를 추천합니다. 공항마중나옵니다.

(  http://www.rosegarden-tours.com  태국인 부부가 운영하며 영어가 유창합니다. )

* 매홍손 카렌족 마을과 매홍손 마을을 둘러 보고 치앙마이로 돌아가는 항공편에 맞추어 공항으로 갑니다.

TG197  매홍손공항출발 17:00 – 17:35 치앙마이공항도착

3.일요일 :  선택1 : 치앙마이시내 사원관광 (지도를 찾아가며 도보로 시내관광이 가능합니다.)

선택2 : 치앙마이근교 코끼리트래킹 (추천, 교통편, 점심식사, 입장료등 모든 경비포함 900B 정도)

* 치앙마이관광은 치앙마이 시내에 널려져 있는 여행사에 전날 신청하면 됩니다.

TG117 치앙마이출발 19:15 – 20:25 방콕공항도착

* 치앙마이공항에서는 국제선카운터에서 수속하고 (공항세 500바트), 치앙마이공항에서 출국수속을

미리 마치면 방콕공항에서 별도의 수속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TG656 방콕공항출발 23:30 – 06:55 인천공항도착(월요일 아침)후 회사로 출근합니다.

* 주의사항 :

치앙마이-매홍손은 비행기로 35분 거리이지만 육로의 경우 험한 산길을 달리므로 무려 8-10시간 걸립니다 . 반드시 국제선예약과 함께 치앙마이-매홍손 왕복항공권도 함께 한국에서 구입하시기를 권합니다. 비수기에는 좌석여유가 있지만 좌석이 60석 정도의 소형여객기이므로 특정 날짜에 유럽인 단체여행객들이 있거나 하면 좌석을 얻기 어렵습니다.

* 코끼리트래킹과 래프팅은 매홍손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치앙마이시내에서 묵기를 원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매홍손에서만 이틀 체류하는 것도 좋습니다. (매홍손이 훨씬 원시적 자연모습을 보여줍니다.)

* 현지여행사 안내 :  http://www.rosegarden-tours.com  (신뢰할 수 있는 태국인 부부입니다. )

 

karen2-Scan283

< 카렌족마을에서, 마을은 대부분 휠체어도 다닐 수 있는 평지로 둘러보는데 2시간이면 충분하다.  >

 

CNX-bamboo-rafting-IDA-동주-윤현3

< 치앙마이 코끼리트래킹과 뗏목래프팅, 치앙마이여행사에서 당일관광으로 신청하면 된다. 요금 900바트  > 

* 1 바트 = 약 26원

원화를 태국에서 환전하는 경우 환율손해가 큽니다. 인천공항에서 환전하시기 바랍니다.

달러를 소지하고 계신분은 태국에서 환전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도 늦은 인천공항 늦은오후출발 / 월요일 이른아침 도착편이 있습니다.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여행하시는 분들은 태국 국내선 방콕-치앙마이-매홍손-치앙마이-방콕

국내선구간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방콕-치앙마이-매홍손 왕복 약 17만원 정도)

* 타이항공을 이용하시는 분은 Royal Orchid Holiday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항공/호텔예약이 편리합니다.

(방콕호텔은 별도로 예약하시고 치앙마이호텔은 타이항공 ROH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대한항공/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국내선 방콕-치앙마이 구간을 Nok Air를 이용하면 타이항공의

절반정도로 국내선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www.nokair.com   인터넷예약으로 가능)

* 치앙마이-매홍손 구간은 타이항공의 일정이 편리합니다. 인터넷예약가능  www.thaiair.com

* 대한항공/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호텔예약을 인터넷사이트를 비교하시고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호텔예약추천사이트

www.octopustravel.co.kr  (실시간예약가능하여 편리함)

www.hotelpass.co.kr

www.letterbox.co.kr

www.thai-hotel.co.kr  (방콕공항호텔 Amari Airport 호텔요금이 유리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호텔은 어느 예약업체가 무조건 싼 것은 아닙니다. 예약업체에 따라

계약조건이 다를 수 있으므로 서로 비교해 보시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비교는 같은 조건으로 하셔야 합니다. 객실 등급이 superior, deluxe 등의 구분과

아침식사가 제공되는 조건등인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12세 미만의 자녀를 동반하시고 싶으시다구요 ?

– 저한테 연락하시면 특별히 1명을 인천-방콕-치앙마이 왕복항공료와 치앙마이호텔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지요. 물론 치앙마이호텔에서 아침식사도 공짜랍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