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로 찾아가는 알프스 – 융프라우(2)

사진출처:http://www.jungfraubahn.ch(융프라우등산열차홈페이지)

베르너오버란트(BernerOberland)지방에있는융프라우(Jungfrau)봉은높이4158미터로알프스최고봉은몽블랑에빼았겼지만중부유럽에서는가장높은산중의하나이다.융프라우봉을중심으로주변에는Eiger(3970m),Moench(4099m)등4000미터에달하는고산영봉트리오는알프스지역중에서는최고의인기를누리는곳이기도하다.

<해발3454m의융프라우요흐역,산속을뜷고동굴속에만들었다.>

우리가등산열차로융프라우로올라가는곳은융프라우봉이아니라정확히표현하자면융프라우요흐(3454m)이다.TopofEurope이란별명을갖고있는Jungfraujoch는융프라우봉보다700미터낮은곳으로빙하에의해움푹파인곳에위치한융프라우봉주변의알프스를전망할수있는곳이다.인터라켄동역에서출발하여BOB,WAB,JB세기차를번갈아갈아타고융프라우요흐역에이르면불과2시간만에새로운세상이눈앞에펼쳐지게된다.융프라우등산열차는전문산악인만의영역이었던알프스를일반인들뿐만아니라노약자들한테도알프스를개방시킨것이다.

알프스의다른곳은케이블카나등산열차의종착점이지상이지만융프라우요흐역은산의중턱을뚫고들어가서터널로운행하여정상의바로아래산속에만들어놓은발상이놀랍다.

<Jungfraujoch내부투시도>

1.고원지대Plateau2.얼음궁전IcePalace3.융프라우요흐역14.스핑크스홀ShinxHall15.엘리베이터

16.Sphix전망대7.시청각전시실8,9,10,11,12식당13.연구소

우선융프라우요흐역에내리면스핑크스홀에있는높이110m의수직엘리베이터를타고스핑크스전망대(Sphinx)부터찾아가본다.Sphinx전망대는면적이그리넓지못하여수용인원이제한되는데관광객들이몰릴때에는순서를기다리는데에도꽤많은시간이필요하기때문이다.전망대에서는바로눈아래유럽에서가장큰규모의AletschGlacier알레취빙하의웅장한모습이펼쳐진다.이빙하는두께가무려700m,길이는22km에이른다고한다.

<Sphinx전망대,바로아래에AletschGlacier알레취빙하가눈으로덮힌얼어붙은호수처럼보인다.>

<Shinx전망대(해발3571m)는면적이넓지않아서수용인원이제한된다.>

<AletschGlacier는깊이700m,길이는22km에이르는유럽최대규모라고한다.>

그다음으로찾아가볼곳은빙하속을뚫고만든얼음궁전(IcePalace)이다.얼음궁전은기둥과천정그리고동물들의조형물까지모두얼음으로만들어졌다.그리고놀라운사실은이빙하는매년1m정도움직인다고하여수시로얼음궁전도그에따라손을보고있다는것이다.

<빙하를뚫고얼음속에만든얼음궁전으로가는입구>

얼음궁전에서밖으로나가면고원지대(Plateau)로불리는곳으로눈을밟으며산책을할수가있는곳이다.이곳을겨울철에여행하였을때밖의기온은무려영하37도까지내려갔는데숨을쉬면코속이얼어붙고비디오카메라가작동이되지않을정도였다.물론이곳은한라산두배의높이로여름철에도눈구경을실컷즐길수있다.

<융프라우요흐고원지대Plateau,여름에도만년설을밟아볼수있다.>

융프라우가관광객들의인기를끌고있는것은단순히눈덮힌알프스산맥을눈으로보는데그치지않고다양항체험을즐길수있기때문이다.카페,식당,기념품상점등의편의시설외에얼음으로만든얼음궁전,전시장과밖으로나가면고원지대(plateau),스핑크스전망대등주변을조망할수있는곳,그리고스키뿐만아니라스노우보드,개썰매,빙하탐험등설원에서즐길수있는다양한프로그램을선택할수있다.각족체험을즐길수있는빙하로나가는길은스핑크스홀에있다.

<꽁꽁얼어붙은강에눈이쌓인것과같은모습의Aletsch빙하>

<AletschGlacier에서개썰매,스키,스노우보드등다양한겨울스포츠를즐길수있다.>

<빙하위에서의홀인원120m코스를즐길수있다.>

두번에걸쳐서여행한기억을바탕으로이글을쓰면서참고자료를찾아보니그동안많은변화가있는것을알게되었다.그중에서다음에방문하게되면놓치고싶지않은것은얼음집이글루(igloo)속에서하룻밤을지내는것이다.융프라우요흐뿐만아니라Titlis봉이있는Engelberg와Mateehorn이있는Zermatt등에도이미생겼다고하는데이글루에서치즈퐁뒤CheesePondue를먹으며슬리핑백에의존하여지내는것도흥미로운경험이될것같다.

<JungfrauIgloo:사진출처http://www.iglu-dorf.com>

Igloosauna&bar

아곳에실린자료들은다음에서자세히찾아볼수있습니다.

www.myswitzerland.co.kr(스위스관광청한국어안내)

http://www.jungfraubahn.ch(융프라우등산열차홈페이지)

http://www.jungfrau.co.kr.(융프라우한국총판)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