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내리는 A380 … 콴타스 L.A.로 회항

A380에관한자료를검색하다깜짝놀랄뉴스를보았다.콴타스항공의QF94A380기가7월2일0시(현지시간)에L.A.공항을이륙하여멜버른으로비행중기내에물이새서이륙한지한시간만에L.A.공항으로회항했다고한다.가끔기내의에어컨덕트에서물방울이결성되어떨어지는일은겪어보았지만물이떨어져회항을할정도면정도가심각했던것같다.

승객들에의하면물이2층객실에서계단을흘러내려아래층으로스며들어승객들이자리를옮겨야만했을정도라고한다.콴타스항공은비행기의안전에는문제가없지만승객들의편의를위해회항했다고하는데정확한원인은조사에들어갔는데일단콴타스측은누출된물은음료수였으며다른안전문제는없다고주장했다.사고기VH-OQD는2009년에제작된기체다.

*콴타스항공A380기,2013년7월마닐라공항에서촬영

콴타스항공의A380은2010년에도싱가폴을이륙하여시드니로비행중인도네시아상공에서엔진(롤스로이스제품)폭발로엔진덮개가떨어지는사고가발생하여싱가폴로다시회항한사건이있었다.한편당시사고로엔진을정밀검사하던중날개부위에균열이발생한것이발견되었고제작사인에어버스측에서는안전에문제가없다고하였지만주기적으로정밀검사는필요한상태라고한다.
이기사의영문제목이"RainonaPlane,leakforcesflight’sturnaroundinLA"라고나와짧은영어실력에정말빗물이기내에새어든것으로생각하고인명손실이없는무사고비행으로정평이난콴타스항공이큰일을벌일뻔했다고생각했었는데다행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