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 Miles Davis


MilesDavis-RoundAboutMidnight(1955,Columbia)

MilesDavis:Trumpet,Performer/JohnColtrane:TenorSax.
RedGarland:Piano/PaulChambers:Bass
PhillyJoeJones:Drums


1.RoundMidnight(05:56)


2.Ah-Leu-Cha(05:53)


3.AllOfYou(07:03)


4.ByeByeBlackbird(07:53)


5.TaddsDelight(04:29)


6.DearOldStockholm(07:50)

BobBelden:ReissueProducer/MichaelCuscuna:ReissueProducer
GeorgeAvakian:Producer,LinerNotes,OriginalRecordingProducer
FrankLaico:Engineer,OriginalRecordings/TeoMacero:Mastering
RayMoore:Engineer/MarkWilder:Engineer,Mastering
SethRothstein:ProjectDirector/HowardFritzson:ReissueArtDirector
RandallMartin:ReissueDesign/DonHunstein:Photography
AramAvakian:Photography/DennisStock:Photography

이앨범은마일스데이비스의연주가빛을발하고있는제1기마일스데이비스퀸텟이콜럼비아에서녹음한

첫작품이며,최상의라인업으로구성된멤버들과재정이든든한소속사의지원으로보다안정된상태에서

녹음된음반이다.쎌로니오스몽크(TheloniousMonk)의원곡인’RoundMidnight’은차가운바람과도같은

마일스의트럼펫연주를시작으로존콜트레인(JohnColtrane)의열정이담긴색소폰과긴장감을자아내는

스내어드럼의합주로발전한다.장중한2관의합주와리듬라인은원곡에서느낄수없는드라마틱한

멜로디를창출해내고있다.두번째트랙에서는첫곡의긴장감을희석시키듯따스한발라드곡

‘AllofYou’가레드갈란드(RedGarland)의경쾌한피아노연주위로흐른다.마일스데이비스의발라드

연주는이미정평이나있지만,쳇베이커(ChetBaker)나클리포드브라운(CliffordBrown)에게서

찾아볼수없는섬세함을지니고있다.특히’ByeByeBlackBird’와’DearOldStockholm’에서는

적절한뮤트와절제된음의사용을통해지적인연주를들려주고있다.마일스데이비스의수많은음반

중에서도음악적인완성도와는상관없이꾸준한사랑을받으며그가치를인정받고있는작품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