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시비단노린재

가을들어서는느티나무랑밤나무,감나무상수리나무등향교주변나무들이끊임없이낙엽을떨군다.한가한시간이면나도더러더러낙엽을쓰는데어제는향교입구긴계단을쓸다가만난알록달록멋쟁이패션벌레다(내가좋아하는베네통컬러로~핫),곤충이름을왕모르는나는첨엔무당벌레인줄알았는데..무당벌레랑은조금다르게생긴것같고,무척화려하다.네이뽀로알아보니노린재종류인것같기는한데..이각시비단노린재는사진이올라온게없어확실하진않다.일단사진을올리고더검색해봐야겠다.

부지런히몸을놀려잽싸게기어가길래나도어디로가나쫓아가봤더니나뭇잎들이쌓인곳으로간다.여기서도멈추지않고,데이트약속이라도있는걸까?무척서두르며잠시도쉬지않고나뭇잎사이를이리저리바삐돌아기어가고있었다.

누굴만나러가는데그렇게서두르는거야?

얘너약속시간에늦기라도한거니??

아줌마말시키지말아요~나지금바쁘단말예욧!

산넘고물건너(??)-역시얘도암벽등반을즐길줄안다.ㅎㅎ

애구귀찮아~’

벌레가나뭇잎사이로쏙들어가버려서나도더이상스토킹은하지않기로…흠,담부턴말이야내눈에띌때는너이름표도좀달고다니면좋겠어.니들이름찾아내기가넘힘들어요~!

<비단노린재>

몸길이17∼20mm이다.몸의등면은금속광택이나는황록색바탕에주황색의줄무늬가있다.겹눈은어두운갈색이다.촉각(더듬이)은5마디인데제2마디가가장짧고푸른빛을띤남색광택이있는검은색이다.앞가슴등판의옆가장자리와배의둘레는황백색이다.작은방패판은크며배전체를덮고있다.

주로숲이나들판의수풀에살며식물의즙액을빨아먹는초식성곤충이다.등나무·참나무·식나무·층층나무·목련·노린재나무의열매등에서채집된다.먹이를많이먹은뒤에낙엽밑에서유충으로월동한다.월동한유충은5월경에성충이되며잎에나란히알덩어리를낳는데,1개의알덩어리에는14개정도의알이있다.유충은주둥이가길어배끝을지난다.

몸안에강한신맛이나는유독물질을저장하며죽을때도냄새물질을밖으로내보내지않고가지고있다.이들을잡아먹은새등의포식자는이신맛에크게놀라다음부터는이들을피한다.한국·일본·타이완·중국등지에분포한다.(네이버백과사전)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