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죽집>과 <비아김밥>

친구랑중앙시장엘가보니년초고폭설이내린다음날이라사람들이외출을자제,시장안은한산했다.우린우선지난번에사려다못산두툼한누비바지부터하나씩샀다.친구는베이지색바탕에꽃무늬,난빨강바탕에꽃무늬,한겨울에따뜻하게입기딱좋은편하게생긴예쁜바지이다.우덜이첫손님으로비싼(?-홈웨어로입을바지가29000원이면내수준에는비싼바지다.그런데실제값은22000원에낙찰,다시찾아와준우리가넘이쁘다고깍아주신것.)바지두개를샀으니옷가게아주머니입이귀에걸린다.

"아줌마,새해복많이받으시고올해대박나세요!"

바지하나씩사들고바로1000원국수집부터갔다.국숫집아저씨도새해가되어서인지더멋있어지셨다.베레모도쓰시고,그보다는옆에아주머니가계셔서?지난번엔곱배기를먹었지만,이번엔팥죽도먹어야하니깐오리지널로~국수양이적다는것외엔똑같다.저렇게국수를경건하게받아들고있는게내친구다!ㅎㅎ

김치랑양념간장은알아서들챙겨야한다.젓가락이랑,애들을위한포크,후추도!

국수집에서나와시장잡화점에서목욕타월이랑수세미,옷핀,무명실과바늘을샀다.영국으로연수가는대학생딸을위해친구가이런것들을챙긴다.목욕타월하면울나라가최고인것같다.때미는이태리타월이란걸발명한나라니깐!언뜻군대가는아들을위해엄마가챙겨주는것들도비슷할것같다는생각이든다.참소소하지만중요한것들.

시골죽집

팥죽매니아데레사님이꼭먹어보라고했던<시골죽집>의팥죽을먹으러갔다.입구서부터범상치가않은느낌이확~입구서죽을만들고,손님자리는안쪽에있다.이집이팥죽과호박죽으로유명한집인데,우리는방금국수를먹었으니팥죽하나를나눠먹기로하고,한그릇은포장해달라고했다.아픈친구몫으로포장.

가게안쪽엔이렇게늙은호박이선반가득모셔져있고,

또다른한쪽엔이런길쭉하게생긴파란호박이가득있는데..이건수입호박일까?호박이참이상하게생겼다!

"야,사진찍어야하는데먼저숟가락들면어떡해!"

이렇게시원한물김치랑같이나오는팥죽이참먹음직스럽게생겼다.새알은세어보질못해서..(데레사님말론유명팥죽집의5000원짜리팥죽보다새알이많이들어있다고한다.)난뜨거운걸잘못먹으니팥죽두숟가락밖에못먹고,친구가다먹어버렸다.흑흑..

*시골죽집의팥죽과호박죽은다2500원이다.저렴하고맛있는죽!

팥즉을먹고나와어물전으로갔다.난매생이를아주좋아하는데,비싸서잘안사는데,중앙시장에선매생이도싸다.울동네선매생이한뭉치가6~7000원인데여기는4000원이다.좋아라난매생이사고생굴사고,홍합도사고,친구는생태랑꽁치,홍합사고,둘다뽀빠이시금치외에야채도이것저것샀다.내친구는필동에서커단한정식집을운영했을정도로요리박사인데,어째매생이는한번도요리해본적이없단다.왱?이맛있고몸에좋고,요리하기간단한걸몰라?참,이덜렁이아멜리에보다못하는것두있었어!ㅋㅋ

겨울이날이추운대신에매생이,과메기,양미리,생굴,생태,꽁치다제철이라가장맛있을때다.이런생선해산물뿐아니라시금치도겨울에젤맛있다.뽀빠이시금치많이먹고기운내야지!

비아김밥집

여기가안양에서소문난<비아김밥집>이다.가톨릭신자이신김밥집할머니딸세례명이비아이다.사실비아가아니라비야가맞는데,호적에이름을비아라고올리신모양,유명한여행가한비야씨의비야도세례명이고,내사촌여동생도비야다.이비아김밥을먹어보기전에는1000원짜리김밥에대해논하질말라는소문이있을정도로맛있는집이다.능숙하게김밥을마시는할머니앞에놓인김밥속재료들이푸짐하고알차다.우린배가불러김밥은나중에먹으려고사들고왔다.

집에돌아와김밥을꺼내보니고소한참기름냄새부터확난다.그리고진짜맛있었다!별4개-@@@@-는줄만하다.안양중앙시장비아네1000원짜리김밥을먹어보기전에는김밥에대해서논하지말란말진심이다.

<부록>-아멜리에표매생이국끓이기

재료-매생이한덩어리,굴400g,다진마늘약간,까나리액젓이나국간장

1.매생이를쌀씻는요철이있는양재기에담아살살흔들어가며씻어서채에받쳐둔다.(너무열심히씻으면특유의향이달아나기때문에두세번정도만씻는다.)

2.생굴도소금물에흔들어씻어서채에받쳐둔다.

3.물이끓으면굴을먼저넣고,굴이끓기시작하면거품을거둬낸뒤매생이를넣는다.(매생이나굴이나오래끓이면맛없다.재빨리끓여내야한다.)

매생이가끓기시작하면다진마늘을조금넣고,까나리액젓으로간을맞추고,불을끈다.

*1000원국수집,시골죽집,비아네김밥집이시장가운데통로양쪽에일렬로죽있음.중앙시장엔이렇게값싸고맛난것들이많이있다.이런착한가격의맛있는것들도다행복바이러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