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는 왜 상자를 좋아할까?

고양이들은상자=이런종이박스를참좋아한다!왜?

오늘이울동네재활용품수거일이라폐지들을모아내놓으려고폐지모아둔것을주섬주섬챙기고있는데..왱,나나가턱하니상자속에들어가있다.

"ㅎㅎ나나야그럼옴마가너두재활용고양이(?)로같이내다놓는다!"

사실이박스는며칠전나나캔사료를세상자를주문했더니그캔박스를담아온상자인데..진작에나나아니대부분의고양이들이박스속같은어둡고작은공간에들어가길좋아한다는걸아는지라상자를분해하지않은채로방구석에며칠놓아두었었다.또또도여기들어가서놀고,나나도들어가고,(또또사진은미처못찍었음@)

"니들상자가그렇게좋으면그대로포장해서택배로다아프리카로보내줄겨~."

고양이가상자속에들어가길좋아하는건,워낙고양이들이따뜻하고어두운공간을좋아하는탓인것같다.보통집에임신한암고양이가있으면이런종이박스부터준비해야한다.그리고박스안에다담요나신문지같은걸깔아서어둡고조용한곳에놓아두면때가되면스스로알아서그속으로들어가새끼를낳는다.(전에기르던키리는그렇게울집에서젤어둡고안전한곳=내책상밑에놓아둔박스안에서새끼를네마리낳았었다!)아프리카나인디안원주민들이출산을할때면토굴이나어두운숲에들어간다고하는데..아니우리의조상님단군과웅녀신화만봐도그렇다.웅녀는토굴속에들어가백일동안쑥,마늘만먹고는단군을낳았다고하니까!인간뿐아니라고양이에게도이런원초적인본능이있나보다.고양이에게상자란고양이의삶에서가장안전한곳,바로엄마의자궁속같은것이아닐까?고양이뿐만아니라사람도?어릴때숨바꼭질하던생각도나는데,옷장이나다락같은곳에숨어있을때의느낌말이다.술래한테들킬까봐조마조마하면서도참순간적이지만내가숨어있는곳이너무나아늑해서그자리에서나가고싶지않았던그런기분을고양이들이느끼고있는것일까?

"얍,나나야넌울집이다니꺼잖어!!"

-아래는재작년에후지디카로찍은것인데..나나는그때도이런박스에들어가길좋아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