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란앵무새

과천외국어고등학교앞의새장에는세종류의앵무새가있는데..전에포슽으로올린커다란빨강머리앵무새말고도왕관앵무(왕관앵무도포슽에올렸음-‘왕관앵무새의사랑’)와이모란앵무가있다.모란앵무는몸집이작아서인지?아님순해서인지는모르겠지만다른앵무새새장보다는그망이아주촘촘하다.(혹,맘씨나쁜사람들한테유괴당할까봐?)그래사진도이렇게밖에안찍힌다.모란앵무는성질이온순하고건강하고,사회성도좋다.그래가정에서기르기젤좋은것이이모란앵무란다.내가지켜본바로도아주예쁘고얌전한새다.모란앵무,혹은모란잉꼬라고도불리우는새,가정에서들흔히잉꼬앵무라며기르기도하는데,날씨가추우니등산로의앵무새장이텅빈새장만남아있고새들은다학교안으로들여갔다.사진은지난가을에찍은것이고,이이쁜새들을다시보자면봄까지기다려야만한다.

모란앵무[牡丹鸚鵡,Nyasalovebird]

학명:Agapornislilianae
분류:앵무목앵무과
생활방식:사회성이강해20∼100마리가모여지냄
크기:몸길이13.5cm
색:녹색으로등과날개쪽이더짙고몸밑부분은연함
생식:부화기간약22일
서식장소:사바나나계곡
분포지역:말라위·모잠비크·잠비아·탄자니아·짐바브웨·니아사호

니아사사랑새·모란잉꼬라고도한다.몸길이13.5cm이다.깃털은녹색으로등과날개쪽이더짙고몸밑부분은연하다.머리는밝은붉은색에서오렌지색이고,이마는더밝으며뺨,목,가슴위쪽은더연하다.눈주위의테두리는깃털이없이흰피부가보인다.부리는붉은색이고다리는회색이다.

사바나나계곡에서식하며사회성이강해20∼100마리가모여지낸다.주된먹이는풀의씨앗이나나무의새싹이다.둥지는나무구멍이나베짜는새류의둥지에짓는다.알은암컷이약22일동안품으며수컷과암컷이함께새끼를키운다.새끼는45일이지나면둥지를떠난다.말라위·모잠비크·잠비아·탄자니아·짐바브웨·니아사호등에분포한다.(네이버백과)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