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띠고추잠자리예요~~

잠자리는다똑같다?아니죠.실잠자리도있고,된장잠자리도있고,밀잠자리도있어요.이런구분도사진을찍기시작한덕분에알게된것입니다.사실잠자리는여름부터나타나지만,우리눈에두드러지게보이는건가을,초가을맑은하늘과따뜻한햇볕,그리고곡식이여문들판위를나는모습입니다.

‘잠자리가난다~~가을이구나!’이렇게생각하게되죠.

노란띠고추잠자리는날개양편에노란띠무늬를가지고있기때문에이런이름이붙었습니다.다들추석빔으로잠자리날개같은옷들장만하셨는지요?올추석은연휴가길어하루월차를내면긴연휴를즐길수가있는데..오늘은또비가내립니다.으왕비좀그만내렸으면…멋쟁이잠자리날개가다젖잖아요!

노란띠좀잠자리(노란띠고추잠자리)-잠자리목잠자리과의곤충.

크기:성충-배길이약25mm,뒷날개길이약30mm,유충-몸길이14∼16mm
색깔:성숙한수컷-붉은색,암컷-주황색
서식장소:유충-산지의물웅덩이나농수로등의부드러운진흙속
분포지역:한국·일본·중국·시베리아·유럽

배길이약25mm,뒷날개길이약30mm이다.완전성숙하지않은암수는모두몸빛깔이주황색이다.암컷의경우에는성숙해도빛깔이크게차이가없으나수컷의경우에는성숙하면온몸이붉은색으로변한다.암컷은제8배마디와제9배마디에검은색무늬가있으나수컷은없다.날개는투명하고결절과날개끝의중앙에는넓은갈색띠가있는데앞뒤모두나비가같다.날개맥은황갈색이고가두리무늬는붉은색또는노란색이다.

성숙한수컷은세력권을주장하지는않으나다른수컷이가까이오면배와날개를높이쳐들고위협하는행동을한다.교미후에도암수가떨어지지않고수면을스치면서산란한다.유충은몸길이14∼16mm로엷은갈색바탕에짙은갈색반점이복잡하게있고산지의물웅덩이나농수로등의부드러운진흙속에숨어지낸다.밤에물가근처의식물의잎뒤나줄기에거꾸로매달려우화한다.한국·일본·중국·시베리아·유럽등지에분포한다.(백과사전)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