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태국여행12- 라일레이의 록 클라이머들

섬투어를하면서느낀것은바다를면한멋진바위들이많다.’이거클라이밍하는친구들이보면좋아하겠다..’하는내속마음이었는데,역시나그랬다.

클라이머들이야이런멋진바위를보면어떻게든매달려올라갈생각부터하는사람들이니깐,

4섬투어의마지막코스는라일레이해변이었다.뱃머리앞으로라일레이비치와유명한라야바디리조트가살짝보인다.나=나는아무생각없이덜렁여행간아줌마라돌아와서까지도라일레이가섬인줄만알았다.무식하기는,(투어제목이’4섬투어’였잖앗!)그런데알고보니라일레이는섬이아니라크라비앞바다를향해툭튀어나와있는땅인데,절벽과맹그레브숲으로둘러싸여있어,육지로는접근하기가어렵기때문에배를타야만한단다.

보트에서딱내리니이렇게옥수수파는정다운풍경이,여기는아이스크림통을맨것도남자아이들이다.휴,아이스크림팔던어린소녀때문에마음이영불편한상태로이리로왔는데…다행이다.-난성차별주의자(?)인가보다어린여자아이가아이스크림통을맨건정말이지보고싶지않은광경.나,바로옥수수하나를샀다.옥수수한개40바트.역시육지의두배.옥수수를꼬챙이에끼워서굽고,꼬챙이끼워서후닥소금을뿌려건네준다.랄라~

여기가유명한프라낭동굴입구인데…’앗,앞에뚱뚱걸들비켜욧!’멋진풍광사진찍는데,가운데선여자분들은누군지모름@

얏호,록클라이머발견@!보이세요?바위에매달린사람.이분은제가사진을확대시켜봐도자일이안보입니다.프리클라이밍을하는것같네요.

바위타기하는원숭이도발견@!

얘,너거기서뭐하니?

몰라요.난바위가아니라나무타는것이더좋은데…

나돌아갈래~~~

이클라이머폼한번짱멋집니다!(폼이아니라몸매가,)

이사람은바위에올라갔다가내려오는중인거죠?

(후배인김현식시인이뒤늦게암벽등반에재미를붙여서요.인공암벽배우러몇달다니더니..음목공하는사람에게팔과어깨근육단련시키는데는암벽등반이괜찮겠다..나도적극권장했었는데..좋아라바위타러산에가서그만낙상,발목을부러뜨렸답니다.츳츳,)

여기는사람도많고,행상인도많았어요.여기가크라비의자존심이라불리우는라일레이비치이니까당연하겠죠?

동굴아래는이렇게우리의산신각같은사당이차려져있습니다.

오잉,그런데민망한조각들을많이가져다두었네요.이것도풍어를기원하는의미겠지요?

보시다시피설명문이얼룩져서제대로읽을수가없는데..암튼고기잡이나가는어부들이여기와서인사를하고고기가많이잡히길기원했다는이야기인것같네요.

뒤에보이는것이라야바디리조트입니다.입구에는사유지니깐함부로들어가지말란경고판이있더군요.흑,이리조트에묵는사람들은자유자재로들락날락.(나도라야바디리조트에묵고싶어..흑흑…여기숙박비가하룻밤에3만바트가넘는다고함.)

이해변에는옥수수구워파는노점이두군데악세사리노점하나,그외에도옷가지를파는아저씨들도있고,여행하면서느낀거지만,중국인여행객들이참많이보입니다.위안화절상이란얘기가나오게도생겼다(?)싶어요.중국의신흥부자들이많은지,우리나라뿐아니라일본여행갔던후배들얘기에도호텔에중국여행객들이많았다고하고,이라일레이비치에서도젤로요란한건라야바디에묵고있는중국인들암튼깔깔대며신나게놀더군요.대부분의서양인들이조용히앉아일광욕을즐기거나독서를하는데비해서..우리들은안그랬으면좋겠어요.

한국인들단체관광을가시더라도조용히,비행기를갈아타고할때도느낀거지만,전그잠깐사이에도중국소설을읽고있던영국아가씨가젤로보기좋더군요.

그렇지,새야?

나아멜리에는이새를샀어요.(한참흥정을해서200바트에낙찰.첨에500바트를달라고했었는데,너무깍은건가?)이나무새가지금글쓰는내창앞에매달려있어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