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에도 유행이 있다구요? – 미니 백일홍

시중심가의길가화분대는철철이꽃을바꾼다.화분대가득페츄니아가한참피었다가,다알리아였다가…어느사이란타나로바뀌더니..어느날보니이익숙하면서도못보던꽃이가득심어져있는데..아리송송??

알고봤더니이것도백일홍이란다.내가알고있는그풍성하면서도소박한백일홍이아니라미니백일홍.백일홍보다꽃송이가작고,꽃잎수도작다.그런데건조한곳에서도잘자라고왠만한더위나추위도잘견뎌오래꽃을피우는백일홍의장점은다가지고있단다.작년부터그렇게미니스커트열풍이거세더니..이젠꽃까지도!

솔직히요즘의미니열풍은여자인내가보기에도민망한데..이사할때내옷들중길이가짧은옷은친구딸몫으로몇개집어줬는데,가져가면서친구가하는말이,"얘,이거길이더줄여야지우리딸이상태론안입을거야.""아니미니스커트를더줄이면어떻게입어?…"

솔직히내가보기엔원피스가아니라그냥왠만한브라우스길이인데원피스라고버젓이팔고,아슬아슬하게짧은원피스를잘도입고다니는걸보면옷입는것에대해서는한참대담했던나도질린다.이런시각을보이는내가나이든거겠지?그래도너무짧잖아!이거다걸그룹들이앞서유행시키는것도그렇고,하긴연예인들이야어쩔수없다하더라도말이다.

난일하러가는데이층친구딸이문앞에서기다리고섰던남자친구와놀러간다고나선다.그런데옷길이가…한마디하고싶은걸꾹참았다.

"그래,날씨도따뜻하니재미나게놀고와라…"

요즘젊은남자들참대단하다.꼭속옷길이만한원피스를입은여자친구랑다니자면얼마나신경이쓰일까?예쁘니까참는걸까?그냥아무렇지않을까?백일홍도유행을타는데아가씨들치마길이는기본인걸까?난그래도좀덜세련됐어도미니백일홍보단그냥백일홍이더좋은데..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