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월에 만나는 분홍 미녀- 왕벚꽃(겹벚꽃)

누군가는이꽃의아름다움을일컬어이앞에선꽃의여왕장미도울고간다고했다.

일본에선이꽃을’절세미녀’라는애칭으로부르기도한다는데,

또이꽃이름을제주도가원산지인왕벚꽃이라고하고,일본의겹벚꽃이라고도하는데..어느이름이맞는지는모르겠다.그래도봄이되자마자화들짝피어났다가한꺼번에후두둑지고마는뽀얀벚꽃의찰나적인아름다움이그리워질무렵에야피는이진분홍왕벚꽃이굴다리시장끝청계산등산로입구에세그루가있다.

오월이되면나는이왕벚꽃을보러간다.꽁꽁숨겨둔애인만나러가듯두근거리며,황홀해하며,

아래는작년에찍어두고미처올리지못했던사진들

겹벚나무[donariumcherry]-쌍떡잎식물이판화군장미목장미과의낙엽교목.

학명PrunusdonariumSieb
분류장미과
크기높이10m
높이는10m이다.일본에서산벚나무를육종(育種)해만든품종이다.햇볕이잘들고비교적습기가많은모래질토양에서잘자란다.잎은어긋나고,생김새는달걀을거꾸로세워놓은듯한타원형이다.어린잎은붉은갈색이지만커가면서점점녹색을띤다.길이는8~12㎝이고,끝이뾰족하다.

꽃은다른벚나무종류보다늦게펴서5월이되어야핀다.흰색이섞인분홍색꽃이겹꽃으로피는데,씨방과꽃잎이변해꽃이되기때문에열매는맺지못한다.즉1개의수술과1개의암술이있지만,암술이퇴화되어꽃잎으로변하기때문에열매를맺지못하는것이다.꽃은갈수록짙은분홍색으로변해절정기에달하면나무전체가온통분홍빛으로물들어장관을연출한다.

번식은벚나무를대목(臺木:접붙일때바탕이되는뿌리달린나무)으로삼아접붙이기를한다.나무의생김새[樹形]가아름답고꽃이보기좋아관상용으로많이심는다.추위에약하기때문에중부이북에서는잘자라지않고,병충해에약해수명도짧다.
[출처]겹벚나무[donariumcherry]|네이버백과사전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