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말제3회과천시평생학습축제가열렸습니다.해가갈수록다양하고즐거운체험학습을할수있는축제의장이되어가고있어요.저도올해는더적극적으로축제에동참했습니다.
요즘다시통기타열풍이대단하죠!축제의장을흥겹게하는데일조를해준’사랑과하모니’통기타동아리입니다.’저도곧배우러갈거예요~~’중고품이긴해도멋진통기타가생겼거든요.
이어르신이만들고계신것은작은꽃잎으로꾸민목걸이입니다.저도하나만들었습니다.작년엔은목걸이만들기체험을했고,올해는이꽃잎목걸이를만들었어요.
어린이들에게가장인기있었던과자집만들기입니다.’헨델과그레텔’동화가생각나요.예쁜과자집을열심히만들어서..동생이랑냠냠@?
소망의나무만들기체험을하고있는어린이들입니다.열심히예쁜소망의나무를꾸미고있었어요.
여기도자기로만든목걸이나도탐이났었는데..이미예약판매가끝났다고하더군요.음,그보다는만든이들이작품을아끼는지..판매에는별의미를안두는것같아아쉬웠어요.
그래도도자기만들기체험은즐겁습니다.도자기인형만들기와물레돌리기체험을하려는친구들이줄을섰습니다.
제가소속된과천문화관광해설사동아리도있구요.
축제의장을돌아다니다목이마르면다도체험을하면됩니다.연잎차인데요.보는것도아름답습니다.
부러진나뭇가지나솔방울노끈등의자연에서얻어지는페품들을이용한장식품만들기체험을하는도토리숲속학교부스입니다.
야외무대에서는지체장애인친구들이그간연습한악기연주솜씨를선보이고있었구요.
여기서도판매와전시,체험을같이하구요.매듭목걸이가멋집니다!직접만드는건핸폰걸이인데요.체험비는1000원.
추사작품탁본체험을하는곳인데..전올해도결국탁본을못하고말았답니다.(말리는데시간이걸려,신청자가밀려있어요!)
여기도제가소속된곳입니다.자원봉사센타에는여러자원봉사동아리가있어요.그중에서이름도예쁜꿀벌마을의’붕붕도서관’많이후원해주세요!
청소년수련관부스에서는잉글리쉬타운원어민강사가아이들에게페이스페인팅을해주고있어요.페인팅비는100원.
왠달고나가게?
전통놀이참가를하면부상으로달고나를만들어줍니다.
정보과학도서관에서는이런책가방에그림그리기를했어요.이아멜리에는멋장이고양이=나나를그린다는게별..ㅎ,
가방위에놓여진건빈음료수캔에다그림을그린거예요.
자전거폐달을열심히밟아서무공해에너지만들기를하고있어요.
신나는물총(?)..이아니라과천소방서의소화기사용법체험코너입니다.
맛있는과자나젤리처럼보이시죠.그런데무공해천연비누만들기체험으로만든허브비누들이예요.
카메라박물관에서받은기념품인데요.이어폰걸이(거치대?)라고하네요.(손은내손이아니라우정출연해준어린이손@)
미니화분만들기와꽃바구니만들기체험도있었어요.예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