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투미>란미드를즐겨보기시작한게언제부터였나?..처음방영될때부터?암튼,사람들의표정만으로그사람의숨겨진속마음을집어낸다는게무척흥미로웠다.
그런데보다보니여기서칼라이트만박사역을맡은배우팀로스가드라마전체를자지우지한다고해도과언이아닐것같고,내가이드라마를보는것도팀로스란배우를기대하고본다는것도그렇고,
화면에서보시다시피팀로스란배우는체격이참으로아담하다.이아담한사이즈의배우를보기위해<라이투미>를본다.어느순간부터는그렇게되었다.드라마가처음보다는그흥미의강도를잃었다고느껴지는데…내시각으로는그렇다.최근엔칼라이트만박사와똘똘하고때론지나치게어른스럽게도보이는10대인딸에밀리를지켜보는일이드라마속의사건보다더흥미롭다.
에밀리
에밀리의엄마이자이혼한아내역은제니퍼빌즈이다.제니퍼빌즈는첫영화의인상이무척강렬했던여배우였고,(지금대한극장에서봤던이영화제목이생각안남.끙-검색으로알아냈음.영화’플래쉬댄스(1983)’창고에서춤추던기가막힌모습@!)알려져있다시피그녀는동성애자이다(여성게이).아마도그래서전부인역을주지않았나싶고,또이전부인-제니퍼빌즈는현직검사니까매우지적인집안가족구성이다.
전부인역-제니퍼빌즈
미국상류층에서쓴다는영국식발음이칼라이트만박사를박사답게보이는요소이기도하다는것.팀로스란배우는영국런던출신이기때문에당연액센트가강한영국식본토발음을한다.
이드라마속에서얼굴표정을분석하는방법중에는많은유명인사를예로들었기때문에그재미가쏠쏠했다.’내게거짓말을해봐요.다밝혀낼테니..’고개를살짝틀어스크린을바라보거나위로올려뜬집중력있는시선으로(왜냐면라이트만박사는평균보다키가작다.170cm-보통180cm이하는루저라니깐,팀로스는확실한루저@!)대화상대자의표정속에숨은진실을수사하는라이트만박사흉내내기를해보고싶기도했다.
바로이런면,키작은팀로스가라이트만박사역을연기할때크고깊은눈이살짝위로떠진그상태로상대방을바라보는시선이진지함을더나타내는것같다.
그러면서새삼느낀거지만,난왜키가작은남자들에게호감을느낄까?하는것.
한참세간엔’루저’란단어가화두로떠올랐었는데,그때나도한마디할까..하다가천성이논쟁에휩쓸려는걸싫어하는성격이라그냥지나쳤다.난싸움(토론,논쟁이나물리적인싸움까지)은질색인사람이라누가시비를걸어와도대꾸하지않거나피하는쪽을택한다.물리적인폭력과언어폭력까지다피해다니는비겁자.그런데이런내가화가날때는진짜무섭단다!(믿거나말거나)
암튼잘생기지도않고,’키도작은’팀로스는먼저그가출연했던영화의면면만봐도대단히알찬배우임에틀림이없다.1989년에<요리사,도둑,정부와그의아내>란영화가있다.피터그리너웨이란특색있는감독의작품.영화를오락에서예술로업그레이드시킨몇몇감독중에서도특출한사람의영화에출연했단것이팀로스란배우의싹을짐작케주는일이고,그다음이두편의작품을같이했던쿠엔틴타란티노.<저수지의개들><펄프픽션>
또빔벤더스의영화<밀리온달러호텔>에선카메오처럼살짝등장하기도했고,우디알렌감독의<에브리원세이아이러브유>에도출연.같이일한대감독들의면면만봐도팀로스는영화에강도있는(=살짝매운맛을주는)조연으로독특한한몫을해낸다.
저수지의개들-오렌지역
내가좋아한배우들대부분이키가작다.세상에서젤섹시한남자라고생각하는알파치노부터제임스딘,죠니뎁,숀펜…너무많아서지금이름을다열거하진못하겠지만,아마도역사상인물중에도무수히많은루저족(?)들이인류사에당당히그이름을올리고있고,
나,내키는요즘기준으로보면루저에들어갈까?그래도내가자라던시절에는늘학급의맨뒷줄에앉았고,번호도뒤에서세어서가까웠다.심지어한때는작은키를가진친구가부러웠던적도있었음.=여자는아담한체격이좋다는으른들의의견에..후,매년신체검사할때마다다리를살짝오무려키를줄이곤했던기억까지@!
힐을신은나와똑같아보이거나오히려나보다작게느껴지는남자와도사귄경험이있고.하나,둘,셋…?이렇게생각하니내가꼭루저매니아같기도하다.
결국내결론은신체적인면을완전히무시할수는없지만,눈에보이는키보다는남자의마음의크기와넓이,그리고개성과유머감각이더중요했다는말이다.
LieToMeopeningthemeMusic-RyanStar-BrandNew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