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에새포슽만들려는참에사진창이안열린다.그러더니아예인터넷자체가연결이안되는것이다.전원은다연결이되어있고,모뎀도불이다들어오는데인터넷은연결이안되니원.껏다가다시켜고모뎀잭을뺏다가다시꽂고,인터넷뿐아니라인터넷전화까지먹통.
이사후벌써세번째로속을썩이는건데..결국안양케이블에다전화.기사가와서봤는데,집안팎을왔다갔다하던기사가뭔가를보여주면서아마이거임시로허술한제품을쓴모양이라고,무슨소린지내가알아듣기나하나..내모뎀이너무오래된거라노후(?)해서그렇다고모뎀자체를바꿔야한다고,
"모뎀을새걸로갈아주시면되잖아요?"
..이런모뎀구하기가어렵고새모뎀은비싸다나뭐나..
"이거오래된모델이라모뎀을갈아도어차피중고품을구해서갈게될건데요.뭐,일단은다시연결했으니까이대로쓰시고또고장나면다시전화주세요."
"나안양케이블로티브이,인터넷,전화까지다사용하고여기가입한지도10년이넘었어요.새모뎀으로갈아줘야하는거아니예요??"
아무튼인터넷기사방문을기다리며파랑이밥챙겨주다가본나방이다.
오전이면늘활짝열어두는현관문안쪽에선명한무늬의나방한마리가찰싹달라붙어있다.
나방사진을찍다보니..음내키보다높은곳에있는나방접사를시도하다보니디카를한껏위로올리게되는데,내팔은왜이렇게떨리는거얍!사시나무떨듯이흔들린다.그래도대충찍었다.
찍고나서인터넷연결되고나서이름을검색해보니’배노랑물결자나방’이란다.
"어이,나방씨,그런데왜꼬리는바짝쳐들고있는건데?홀딱뒤집어붙어서꼬리만잔뜩쳐들면다야?엉?"
나방이꼬리를쳐드는건짝을찾느라목하저꼬리에서페로몬을마구분비중이란다.
"나도<짝>그거심심찮게재미나게보거든,그런데왜거긴왜늘구태여방송출연안해도짝잘찾을수있게생긴선남선녀얼짱과킹카만나오는건데?너두잘난나방이라구?알써.짝잘찾길바래.흑,"
이것도역시살짝(내지는많이..)흔들려서촛점이선명하지못함.
에잇,하는수없다.후렛쉬터트려서접사한방@!
배노랑물결자나방
학명-Callabraxascompositata(Guenée,1857)
생물학적분류-절지동물문>곤충강>나비목>자나방과
출현시기-6~8월
분포지-한국,일본,중국,타이완
활짝편날개의길이는3.7~4.4cm이다.몸은누런색이고,날개는흰색이다.앞날개에는몇개의검은색줄이물결처럼나있다.뒷날개에는주황색바탕에여러개의검은색점무늬가있다.더듬이는암수모두실모양이다.6~7월에출현한다.
[출처]배노랑물결자나방|네이버백과사전
Share the post "짝을 찾는 ‘배노랑물결자나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