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집꾸미기12- 장마철 대비 제습기 구입 요령

난왜사진등록이안되는것일까?고민하다가사진사이즈를1000에서800으로줄였다.그래도여러장한꺼번에등록하렸더니또에러창이뜬다.다시시도.이번엔한장씩.

반지하셋집은일단전세가격이싸다는것과아무래도지상보다는여름엔시원하고겨울엔따뜻해서난방비가적게든다는장점이있다.그렇지만역시가장큰단점은장마철의습기이다.원래반지하공간이란게환기가잘안되고햇빛도잘안들고,또울집처럼지면보다낮은현관으로빗물이들이칠수도있기도하고.

폭우가내리고난아침에문을여니까현관이이렇다.

울집현관앞에왠작은연못?

게다가이런꼬물거리는수재민두마리까지덤으로!(음,내화분텃밭이무공해지대여서..?)

그래도올해100년만의가뭄을겪으면서는나하나가문제가아니야,비가와야지..했지만,폭우가쏟아지던밤엔잠도설쳐가며전전긍긍했다.폭우에천둥번개무서워~싫어~시러~~

울집이배수는잘되고있는데,문제는현관문앞에는배수구가없단것.배수구만들기힘든여건이어서였겠지만..암튼.아침엔쓰레받기로물을쓸어냈다.비가많이올것같으면모래주머니를얻어다계단앞을막아야할것같고,설사물이들어오지는않는다해도대부분의반지하집은습기가가장큰문제다.결국작년에곰팡이랑전쟁을치뤘던,아끼던가죽옷과구두를폐기처분시킬수밖에없었던일을거울삼아제습기를구입하기로결심.

가격비교사이트에들어가가격성능등을다알아봤다.제습기는제조회사와제습용량에따라가격차가나는데,제습기를여름한철잠깐씩만쓸경우나원룸일경우는가장작은6L짜리를사면되지만,반지하는여건상집크기에맞는걸사야한다.울집처럼방두개짜리인경우는10-13L용량이적당하다.

용량이커질수록가격도올라가지만,또제품자체의무게도많이나간다는점을기억해둘것.나처럼작은집.더구나셋집에서는비슷한용량에덩치는작은것-자리를많이차지하지않게.끌고다니기쉽게바퀴가달린것.그리고무엇보다성능대비가격이저렴한것.뭐공기청정기능에다빨래건조기능까지다양한옵션이첨가된제품도있는데,그부가기능만큼가격이올라간다.

그러니까결론은내형편에맞게가격이싸면서도실용적인제품을찾았다.’사용후기’도다찾아서꼼꼼이읽어보고,가격비교사이트에서나오는가격을그대로만받아들이면안된다.각자자신이가입한쇼핑몰이있을거고,각쇼핑몰마다회원에게는할인권을준다든지하는우대제도가있으니이런것도염두에둬야한다.

제습기의가격은10만원대서부터60만원대까지다양하다.가장많이팔리는것은국내유명가전제품회사에서만든30-40만원대의제품들이다.난좀더저렴한걸찾아서중국산을산거고.-사용후기를읽어보니깐이제품의고객점수가100점이었다.올커니@!

게다가이상품지금27%가격할인행사중이다.카드회원우대서비스까지포함정가245,000원짜리제습기를173,000원에무이자6개월할부로구입했고,오늘오후택배가왔다.

역시울예예가살림꾼이다.먼저제품을꼼꼼이살펴본다.

하녀옴마,이거상품광고아니잖아?..앗,맞다.포슽등록하고바로제품이름을지울거얍!

인체가쾌적감을느끼고건강에도좋은최적온습도는계절에따라약간씩차이가있을수있지만,일반적으로온도의경우20~25C습도60~70%정도가적당하다고한다.

전기료아끼려고에어컨은몇년전에처분해버렸지만,습도가낮으면훨더위를덜느낀다.캘리포니아를다녀오신분이라면다아시겠지만,건조한곳은생각보다덥게느껴지지않으니까,실내습도만잘조절해주면한여름에도선풍기만으로도충분히잘지낼수가있다.

울집안의습도는?

전원을켜면바로현재실내습도지수가뜨는데,으악,83%이런비인간적인..내지는곰팡이가창궐하기좋은습도지수!내가이런습도속에서매년여름을보냈었단말이지..

전기료걱정도되니까,작동을‘약’으로하고5시간을내리돌렸다.어느회사의제습기의경우나공통적으로단점이소음이크다는것이었는데,난’약’으로돌린탓일까?소음은크지않았다.선풍기강으로돌아가는소리정도.열이난다고했는데,습도가줄어드는탓일까?열기도문제될정도가아니고미미.(소리는윗집아이들움직이는소리가훨크다.)5시간이지나니까습도가10%줄었다.효,

방금안방문을열어보니습도수치가60이다.나오늘밤부터는산뜻하게우아하게잘수있겠다.만쉐이~~!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