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방스의 길고양이-레이첼 매케나의 매혹적인 사진들

고양이-기욤아폴리네르

내가우리집에있었으면소망하는것들.

사리가밝은여인,

책사이를지나다니는고양이,

그리고사시사철나를찾는

내삶에없어서는안될친구들,

프로방스의길고양이(양장) 저자 레이첼매케나(RachaelMcKenna) 출판사 시공사(단행본)(2012년07월20일) 카테고리 국내도서>여행

도립도서관<새로들어온책>코너에서보고그자리에서다읽어버린책.<프로방스의길고양이>

원제는<TheFrenchCat>

프랑스그것도전원풍경이아름다운프로방스의길고양이들을찍은사진집이고,거기에고양이에대한프랑스예술가들의헌사와시가곁들여져있다.프랑스문호들의다양한고양이예찬이라니!

나는내집에서크나큰기쁨을얻기에고양이를사랑한다.그리고조금씩조금씩고양이는,눈에보이는,내집의영혼이되어간다.-장콕토

고양이-샤를르보들레르

내손가락이한가로이너를,

너의머리와너의탄력있는등을어루만질때,

그리고전기가흐르는네몸을느끼는기쁨으로

내손이따끔거릴때

나는고양이들이지상에내려온영혼이라고믿는다.그리고나는고양이들이밑으로빠지는일없이구름위를걸을수있을거라고확신한다.-쥘베른

고양이는거실을차지한호랑이다.-빅토르위고

신은호랑이를어루만지는기쁨을인간에게선사하기위해서고양이를만들었다.-조제프메리

프로방스길고양이들사진을넋을잃고들여다보았다.아니요즘말로눈으로다흡입했다.유난히개와고양이를사랑하는프랑스인의정서가사진속에많은문인들의헌사와함께담겨있다.

그렇지,고양이는집안에사는작은호랑이야!

나는이사진들을찍은이가여성이어서좋고,아기엄마여서더좋다.예민하게움직이는고양이의얼굴을완벽하게포착해내는솜씨는그저감탄스러울뿐이다.

고양이란동물은얼마나신비한가!나도이런사진을찍고싶어!

그리고오늘아침이책의저자레이첼메케나에대해알아보니뉴질랜드출신의사진작가로프랑스남부지방에거주하며아기와동물(개와고양이)사진으로유명작가가된사람이다.

레이첼메케나(RachaelMckenna)

아이를등에업은채촬영중인레이첼.

고양이와눈높이를맞추려고길에업드린자세로사진찍는모습.

(나는이런자세까지는못해봤다.그저최대한낮게쪼그려앉는정도인데..역시이래서전문가는다르구나.)

레이첼매케나의사진들이주는느낌은따뜻하고자연스럽다.필요없이강조되지않은사진.자연스럽고온화한느낌의사진에는대상이되는동물을대하는그녀의마음이담겨있다.

레이첼매케나의<TheFranchDog>이란책도조만간출판되는걸까?

우리나라의길고양이들도프로방스에서처럼자유롭고편안한얼굴을갖게되는날은언제일까?

사진집을읽으며나는프로방스의길고양이들이많이부럽기도했다.

RachaelMckenna-CAT

AshortvideoofRachaelHaleMckenna,shootinganimageforhernewbookTheFrenchCat,thisvideoiswasshotatChateauSaintLoupanamazingChateauinthePoitouCharente,France,ThecatsnamewasCaramelandtheamazingroomwasoneofmanyroomsinthechateauwhichhasbeenleftuntouched.
Thewholeplaceiswonderfulandoozeswithcharacterandhistoryandanmustseeifyouareeverinthearea.

RachaelMcKennaPhotography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