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쑈를보면서느낀점은역시김연아는완벽한동작을보여준다는것.아쉬운점도있다.개인적인안목이지만,의상은마음에안든다.너무얌전하다고해얄지..밋밋한느낌.갈라쑈란이름그대로동계올림픽의꽃이랄수있는피겨스케이팅에서느낄수있는화려하고버라이어티한모습을기대했었다.
기량이모자란선수들이오히려더재미난구성을가지고관중들을즐겁게해주는모습을봤으니까.이것도그런것같다.실력뿐이아니라,화려한의상과소품,그리고모자라는부분을채울수있는연기력.
소트니코바는그욕심이과했던지,아니면의욕이앞선탓에실수연발.하지만의상은훨씬화려하고멋있었다.
연아의금메달을빼았겼단생각에우리야얄미운심정으로실수를비웃었지만,공공의우리매스컴들이선정적으로이선수를비웃는건아니다싶다.
솔직히세밀하게두사람의연기동작을비교분석한매체가한군데라도있었던가!오히려외신에이런저런기사가실렸다는그야말로가십거리만옮겨다놓기바쁜.전국민을상대로한매스컴플레이는그야말로은메달보다못한꼴불견.그나마KBS는공영방송인탓이지는몰라도중용을지켰다.
김연아의메달은금메달이다.우리국민전부는그렇게생각한다.그러니더이상상대선수를비하하는일은하지말자.국민개개인의감정이그렇다고매스컴들이앞다퉈수준이하의기사로도배하는건아닌것같다.아사다마오에대한기사도얼마나심했던가.연아가자랑스러운것과비교해상대선수의모욕적인사진을싣는건아니란생각.나개인적으로는아사다마오가좋다.연약하고섬세한이미지그리고우아함,무엇보다이번소치동계올림픽피겨선수들중에가장아름다운복장이었다는생각이다.
우리가할일은평창에서소치보다더공정하고,멋진대회를개최하겠다는실질적인다짐이다.
소치동계올림픽은개막식도멋졌지만,폐회식도무척아름다웠다.
아이들셋을보트에태운것도좋고,
아래에서는물고기이미지들을만들고하늘에서는보트와천사들이날아다닌다.판타지영화의한장면을보는듯한연출이다.
스타디움천정에LED형광등을길게매달아놓았다.그야말로빛처럼빗줄기처럼,이런조명방법에대해선박준의여행기<방콕여행자>에서읽었다.방콕의유명한카페천정이이렇게형광등을세워달은인테리어인데,쳐다보고있으면꼭천정에서굵은빗줄기가쏟아지는듯한느낌이인상적인인테리어라고…
이렇게보니까공중에뜬보트가바닥의불가사리눈처럼보인다.
Share the post "소치 폐회식을 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