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미식계에 새로 뜬 별들-도쿄 2008년 맛집

환율이 너무 올라서 갈 엄두조차 나지 않는 일본. 작년 700원까지 내려갔을 때가 참 좋았는데 말이요. 쉽진 않겠지만 혹 도쿄 가실 분들을 위해 도쿄 새 맛집을 알려드립니다. 주말매거진에 소개한 기사의 원본입니다. /구름에

‘도쿄 최고의 레스토랑’ 은 일본 음식평론가들이 매년 초 내는 레스토랑 가이드. 지난 한 해 문 연 새 맛집을 뜻하는 ‘올해의 주목할 만한 가게(Hot Newcomers)’ 19곳 중 서울 삼청동에 본점이 있는 ‘소선재(素饍齋)’가 포함됐다.

음식평론가 모리와키 게이코(森脇慶子)는 “자녀의 건강을 기원하며 음식을 만드는 어머니의 손맛이 소선재의 특징”이라고 평가했다. 이 책에 새로 등재된 도쿄의 가볼 만한 식당을 소개한다. 기사 안의 가격은 1인 평균 예산.

*** 프랑스 요리

에디시옹 코지 시모무라(Edition Koji Shimomura)_유명 프랑스요리사 시모무라가 운영. 신선한 유명 산지 재료 사용. 점심 8000엔, 저녁 2만엔. 롯폰기. 03-5549-4562

오 가맹 드 도쿄(Au Gamin de Tokio)_밝고 청결한 오픈 키친. 미나토구 시로가네. 03-3444-4991

뤼그뒤눔 부숑 리요네(Lugdunum Bouchon Lyonnais)_전통적 스타일의 비스트로를 변형시킨 가게. 합리적 가격의 하우스 와인. 1만엔. 이이다바시. 03-6426-1201

오기노(Ogino)_우유와 레인와인을 사용한 ‘파테 드 캄파뉴’는 아무리 먹어도 물리지 않음. 세타가야. 03-5481-1333

르 프레 베르(Le Pre Verre)_샤넬·불가리·모마 디자인스토어가 있는 ‘GYRE’ 4층에 문 연 비스트로. 스페셜 새끼돼지 요리가 일품. 8000엔. 오모테산도. 03-3486-1603

르 삼플(Le Sample)_2007년까지 로스앤젤레스에서 프랑스식당 운영한 요리사 기쿠치가 귀국해 문 연 레스토랑. FM적인 프랑스요리. 9000엔. 에비스. 03-5774-5760

*** 이탈리아 요리

리스토란테 라 바리크(Ristorante La Barrique)_일본식 주택을 개조한 음식점. 매주 이탈리아 지역요리를 번갈아 소개. 1만3000엔. 에도가와바시. 03-3943-4928

인칸토(Incanto)_이탈리아 20개 주의 요리 60여종 요리 맛볼 수 있음. 1만2000엔. 히로오. 03-3473-0567

일 리스토란테(Il Ristorante)_통유리 밖으로 보이는 긴자 거리 풍경이 압권. 센스가 돋보이는 테이블 세팅, 호텔에 버금가는 좋은 서비스. 2만엔. 긴자. 03-6362-0555

*** 스시

노지마(野じま)_유명 스시집이 밀집한 아자부에 문 연 제대로 된 스시집. 니기리스시가 메인. 2만엔. 롯폰기. 03-3796-9655

스시 아사오(すし浅尾)_유명 초밥집 ‘스키타쿠미’ 주인 나카자와와 그의 양자인 스시요리사 아사오가 함께 만든 곳. 구이 요리가 일품. 2만엔. 쓰키시마. 03-3531-2021

에비스 스시 오노(恵比寿 鮨 小野)_서비스가 훌륭하다고 입소문 난 가게. 마끼가 훌륭하다. 1만5000엔~2만엔. 에비수. 03-5447-1124

***일식

이치린(一凛)_하라주쿠 조용한 주택가 2층에 위치. 중년 남성이 젊은 여성을 데려오면 ‘캬~’ 할 분위기. 가이엔마에.

*** 중식

주카 우즈마키(中華うずまき)_수타국수 유명. 조개와 바나나를 섞은 돼지고기 요리가 맛있다. 중화요리에 일식 식재료를 넣은 것이 특징. 5000엔. 아카사카. 03-3584-2116

헤이훈 테라스_홍콩 페닌슐라 호텔 중식당 분점. 중국 전통 간장을 써 향이 풍부하다. 돼지갈비의 맛을 잘 살린다. 1만8000엔. 히비야. 03-6270-2738

*** 기타

비노무(びのむ)_양 많은 ‘오뎅’전골이 특징. 코스 요리시키면 전반에 질 좋은 요리가 많이 나오며 후반에 ‘대망의 오뎅’이 나온다. 1만8000엔. 히로오. 03-5980-8252

야키도리 다케산(焼き鳥丈参)_꼬치 전문점. 날마다 꼬치 종류가 바뀐다. 1인당 평균 1785엔이면 맛있게 먹는다. 레몬 사와 추천. 니혼바시. 03-3639-1129

모던 카탈란 스페니시 ‘비키니’(Modern Catalan Spanish ‘BiKiNi’)_스페인요리 전문점. 6종류의 타파스·생선·고기·쌀 요리가 일품. 1만4000엔. 아카사카 서커스. 03-5114-8500

소선재(素饍齋)_서울 삼청동에 본점이 있는 한식당. 웰빙 한국요리. 화학조미료와 첨가제를 쓰지 않고 집에서 만든 10년 된 된장을 쓰는 등 몸에 좋은 식재료를 많이 쓴다. 1만5000엔. 아자부. 03-5545-6691

정리=김미리 기자 miri@chosun.com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