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온기사] 서울 성곽길

◆서울에서제일전망좋은황톳길

요새는600년간말없이수도를지키던그자세그대로서울을굽어보고있다.특히산책로가잘정비된북악산서울성곽은서울중심가에있는길답지않게시골냄새가풀풀풍기는정겨운곳이다.시멘트를바르지않은흙길을걷는느낌도좋지만,웬만한산꼭대기보다멋진전망을볼수있다는것이특히매력적이다.’서울시선정우수조망명소’로지정된목책에서서울의지붕들을자세히내려다보면저멀리길상사와이태준고택,성북동과노원구일대의이름모를집들이한눈에보인다.말바위쉼터전망대에선경복궁과광화문빌딩도샅샅이훑어볼수있다.그어떤외국의성벽에서내려다본풍경보다아름답고고즈넉하다.

서울성곽에서가장아름다운산책로는곡장에서백악마루로이어지는산책로다.아무렇게나쌓여있는것처럼보였던돌무더기들이마침내길고아름다운자태를드러내는곳이바로여기백악산성곽이다.성곽의곡선을유심히살펴보면용이옥구슬을머금고하늘로올라가는형상을쉽게연상할수있다.이중용머리부분이백악산이고,아랫부분이청와대다.그길을따라조금더걸어가면경복궁·광화문·숭례문이일직선으로내려다보이는청운대와인왕산일대가내려다보이는백악마루가나온다.

번화가에서불과20분거리에있는성곽치고는너무나도평온하고운치있는풍경이라얼핏’도시위에떠있는섬’을일주한것같은느낌을받을수있다.초록색산들이상추처럼소담스럽게도시를감싸고있는풍경을보고싶다면,주저하지말고북악산서울성곽으로올라가보자.비셰흐라드성벽에서느꼈던감동과크게다르지않은,어쩌면그보다더정겨운감동이내품안으로따뜻하게밀려들어오는기쁨을만끽할수있다.

서울성곽걷기추천코스

※찾아가는길

지하철3호선안국역2번출구로나와종로02번마을버스를타고성균관대학교후문에서하차,3분정도위로올라가면와룡공원입구가나온다.이밖에지하철4호선혜화역1번출구로나와종로08번마을버스틀타고종점에서하차,5분정도걸으면역시나와룡공원입구에닿을수있다.와룡공원입구에서창의문까지이어지는4.3㎞의산책로가서울성곽산책로중제일운치있고걷기좋은길이다.매주월요일휴관.www.bukak.or.kr

퍼온데:조선닷컴100204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