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온기사]내가 천주교 신자임이 창피하다
나는내가천주교신자임이창피하다

이태영치과의사

정말로창피하다.창피하다못해화가치민다.’정의구현사제단’의일부사제가전북군산에서대통령의사퇴를요구하는시국미사를열고,북한의연평도포격을두둔하는발언을했다고한다.너무기가막히면말이안나온다는데,기사를접하고는내가딱그랬다.사실’일부’라고는했으나,그들의그동안의행적을보면그런것같지도않다.일부라고뒤로숨는것은종북성향의단체가보여주는전형적인비겁한행동이다.이들이과거부터보여왔거나이번에보여준이런행위들은,다분히개인적인차원임에도천주교사제라는이름을걸고,미사라는형식을사용하여일반천주교인이아닌국민에게마치전체혹은상당수의천주교인이지지하는것으로인식될우려가매우크다.따라서천주교인의한사람으로서심히불쾌하고창피스러운것이다.

그들에게간곡히부탁한다.더이상사제복을입고천주교의이름을이용하여명예를훼손하지말고,각개인으로돌아가기를바란다.즉,대선불복이라는정치적투쟁수위를조절하는야권의선봉장노릇을하고싶다면최소한사제의옷을벗고하라는것이다.개인의정치적입장표명이야철저히개인의책임하에하는것이니,왈가왈부할일이없을것이니말이다.더이상신부라는이름으로그러한정치행태를보임으로써,일반국민에게마치모든천주교인의뜻인양곡해하게만들지말라는것이다.천주교라는이름,사제라는직위,미사라는형식은,전적으로종교적인신성한의미를갖는것이아니던가?비겁하게종교의보호막뒤에숨어서나라의혼란만을꾀하는패거리짓에이용해먹어도좋은그런간단한것이아니다.

한국천주교에도바란다.아무리이들이’인준단체’가아니라해도,천주교의테두리안에서이러한행위를일삼고있음을알진대,언제까지그냥보고만있을것인가?이것이더이상종교적으로해석할일이아님을,이들이그간보여준행위만으로도충분히입증되지않았는가?과연이들에게우리의고해성사를들어달라고할수있을까.전체천주교인의외침을천주교단은들어야한다.아마도나말고도이런고민을하는신자들이많으리라.한국천주교의위기이다.

이태영치과의사
퍼온데…조선닷컴20131127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