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온 기사]예뻐진 카메라

확얇아지고똑소리나는기능까지…예뻐진디자인의카메라들

몰라보게예뻐졌다.수년만에나간모임에서만난여고동창을두고하는말이아니다.투박한디자인에검정일색이던카메라얘기다.두껍던바디는다이어트에성공했고칙칙한검정옷은화사한색으로갈아입었다.기능또한똑소리난다.이렇게되니새카메라를장만하려는여성사용자들의마음이흔들리지않을수있을까?그중눈에띄는몇가지기종을소개한다.

삼성전자의미러리스카메라NX미니는여성들의작은클러치백에도충분히들어갈수있는스마트폰정도의사이즈다.두께22.5㎜에무게158g으로휴대성을극대화했다.블로거들사이에서는정말주머니에넣고다닐수있는지를사진찍어보여주는게시글이올라올정도로작은사이즈가화제다.색상도다양하다.블랙,브라운이외에화이트와핑크,그린민트색이눈길을끈다.클래식한디자인과깜찍한사이즈,사랑스러운컬러가조화를잘이룬다.와이파이와NFC(NearFieldCommunication,근거리무선통신)를탑재해NFC를켜놓은상태에서카메라에스마트기기를살짝대기만하면자동으로필요한애플리케이션을활성화시켜기기와연동된다.

1-올림푸스PENE-P5.2-삼성NXMINI.3-캐논파워샷N100.4-Nikon1J4.5-소니A500./이태경기자

니콘의미러리스카메라인Nikon1J4는쭉뻗은직선의느낌을잘살려작지만강한느낌을주는디자인의카메라다.블랙,실버,화이트,오렌지색이출시됐고바디앞부분과윗부분에는알루미늄을사용해도시적인느낌을준다.무광의알루미늄바디는외부마찰에강하고지문이묻어나지않는다는장점도있다.눈에띄는성능으로는위상차AF와콘트라스트AF가합쳐진하이브리드AF채용으로피사체를추적할때는초당약20장,일반촬영에는초당약10장의연사기능이있다.이전제품과비교하면약5장정도를더찍을수있는정도로성능이향상됐다.따라서움직임이많은피사체를찍을때유용하며연속촬영후가장잘나온사진을선택하는기능도있어편리하다.렌즈돌출부의부피를감안하더라도두께28.5㎜,무게192g의사이즈는매력적이다.

캐논의컴팩트카메라인파워샷N100은기존의정사각형에가까운모양이었던파워샷N의후속모델로모서리가라운딩처리되어있어동글동글하고귀여운느낌이강조된디자인의카메라다.바디의비율이정사각형에서다시직사각형으로돌아와그립감이향상되었고컴팩트카메라임에도불구하고조리개값f1.8의밝은렌즈를가졌다.또눈에띄게재밌는점은카메라후면의액정에도렌즈가장착돼있어사진을찍는사람과찍히는사람을한장에함께담을수있는듀얼샷기능과촬영된사진과동영상을모아2분이내의동영상으로편집해주는스토리하이라이트기능이있다는것이다.색상은블랙과화이트두가지,두께36㎜무게289g로깜찍한컴팩트카메라사이즈다.

소니A5000은여성사용자들에게큰인기를끈알파NEX-3N의후속모델로기존의소니카메라디자인의명맥을잇고있다.색상은블랙,화이트,핑크색세가지에펄감이섞여부드러운느낌을준다.일명송혜교카메라로도불리며180도회전플립LCD와화사하고잡티없는피부로이미지를자동보정해주는소프트스킨기능을강조해셀프촬영과인물촬영을선호하는여성들의마음을공략한다.바디는두께35.7㎜무게210g이고렌즈는기존번들렌즈대비크기를50%,무게를40%를줄인초슬림표준줌렌즈를장착해전보다부피가크게줄어들었다.

올림푸스PENE-P5은대표적인레트로풍디자인카메라다.올림푸스PEN시리즈는두터운매니아층을가지고있기로도유명한데PENE-P5는1963년에등장했던최초하프프레임SLR카메라인PENF를재해석한제품으로,PENF의부드러운디자인을그대로살리면서도금속소재로현대적인느낌을가미해과거와현재가공존하는것과같은느낌을준다.

또한,바디가작아도편안하고안정적인촬영을할수있도록그립의크기와높이,다이얼위치,스트랩부착위치까지철저히계산해인체공학적으로디자인됐다.색상은블랙,실버,화이트세가지색상으로출시되었고인기에힘입어출시된스페셜에디션은프리미엄우드그립과가죽스킨을장착해클래식한느낌을한층강조한모델로평가된다.와이파이를이용해SNS로사진전송이가능하고스마트폰을카메라리모콘처럼쓸수있는기능이눈에띈다.크기는두께37.2㎜무게420g으로앞서소개한모델들에비해서는다소큰편이다.

퍼온데….20140723조선닷컴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