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 온 기사]朴대통령 “배신의 政治, 국민이 심판해달라”

朴대통령"배신의政治,국민이심판해달라" 최재혁기자
입력:2015.06.2603:00

[국회법거부권행사하며정치권강력비판]

유승민원내대표사실상사퇴요구…與는유임결정
野"의회민주주의에대한도전…국회일정보이콧"

박근혜대통령은25일국무회의를거쳐국회법개정안에대한’재의요구권(거부권)’을행사했다.이와함께여야(與野)를가리지않고전례없는강도로국회를비판하는발언을쏟아냈다.이에대해야당은메르스관련법안처리를제외한다른국회일정을모두보이콧하기로했다.

박대통령은이날재의요구이유에대해"국회법개정안은국가행정체계와사법체계를흔들수있는사안으로여야의주고받기식이나충분한검토없이서둘러진행할사안이아니다"고했다.이어국회를향해"꼭필요한법안은당리당략으로묶어놓으면서본인들이추구하는당략(黨略)적인것은빅딜을하고통과시키는난센스적인일이발생하고있다"고했다.그러면서박대통령은"신뢰를어기는배신의정치는결국패권주의와줄세우기정치를양산하는것으로반드시선거에서국민이심판해주셔야할것"이라고했다."국민을위하겠다"며선거때는표(票)를구하고선거후에는지키지않는여야행태를’배신의정치’라고규정하고,정치권전체를상대로싸우겠다는’투사(鬪士)형정치’를선보인것이다.

“與野,국민볼모로구태정치”-박근혜대통령이25일청와대에서열린국무회의에서국회법개정안에대한거부권을행사하면서자신의생각을밝히고있다.박대통령은이날여야를향해“국민의삶을볼모로이익을챙기려는구태정치”라며“정치권이국민을위해거듭나야한다”고말했다./뉴시스

특히박대통령은유승민새누리당원내대표를겨냥,"여당의원내사령탑도정부여당의경제살리기에어떤국회의협조를구했는지의문"이라며"정치는자기의정치철학과정치적논리에이용해서는안되는것"이라고했다.이날발언원고는박대통령이직접작성한것으로전해졌다.

청와대핵심관계자는박대통령발언에대해"집권후반기를앞두고여권의전열을재정비하겠다는뜻"이라고했다.다른관계자는"’당이지금처럼나온다면나는따로갈수밖에없다’는메시지가담겼다.유원내대표의거취도연결돼있는것"이라고도했다.여당은박대통령의이날요구를놓고4시간동안의원총회를가졌다.국회법개정안에대한거부권행사는받아들였지만유원내대표거취에대해선유임을결정했다.유원내대표는의총직후"더잘하라는채찍으로받아들이겠다"고했다.

박대통령은이날야당에대해서도"내년총선때까지도(경제살리기법안등을)통과시켜주지않고’가짜민생법안’의껍질을씌워끌고갈것인지묻고싶다"고했다.새정치민주연합문재인대표는"거부권행사는국회는물론국민과싸우자는것으로의회민주주의에대한중대한도전"이라며"정치는사라지고대통령의고집과독선만남았다"고했다.

[출처]본기사는조선닷컴에서작성된기사입니다

퍼온데조선닷컴20150626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