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와 동정/ 파리의 아메리카인 /샌드 파이퍼 보실 수 있습니다

빈센트미넬리&오토플레민저감독회고전

차와동정TEAANDSYMPATHY<–

<차와동정/1956>

아,이영화보고눈물과감동이넘실넘실~아마도미넬리의멜로영화중단연최고작이아닌가생각되는작품이다.부모의사랑을제대로받지못한소년톰리는아버지의동창이자선생님인레이놀즈의집에서하숙을한다.정적인것들을좋아하는톰은친구들과깊게어울리지못하고오히려놀림거리가된다.그런톰을안타깝게바라보는레이놀즈의부인로라.그녀는학생들을대할때자신이주어야할것이무엇인지를생각한다.따뜻한차한잔과마음의동정.

빈센트미넬리가한바탕시끌벅쩍한뮤지컬을떠나서도이렇게감정의결이빼곡한멜로를연출한점이참으로놀랍다.부인에대한애틋한감정과10대의연약하고혼란스러움을표현하는존커와소년톰에대한안타까움과애틋한마음을표현하는데보라카의앙상블이빼어나다.미넬리는한드라마안에여러감정의충돌을보여주는데치밀한연출을보여준다.이러한점은그가여러뮤지컬을장르안에서도만들어내던긴장감들이다.남,녀의갈등이라는단조로운충돌이었지만언제나아귀가딱딱들어맞는리듬감이가지고있었다.<차와동정>에서는그감정을뽑아내는정성스러운연출력이마음을사로잡는다.

영화는톰이성인이되어작가로성공한뒤다시하숙집을찾는것으로시작한다.그리고로라가가꾸던화단에서그녀의오래묵은편지를읽어내리는순간이눈물을흘리지않을수없다.이와이슌지의<러브레터>의대출카드뒷면을보는장면이떠오르는장면이다.로라가화단을가꾸고,2층창문에서그녀를보면서기타를연주하며여린마음을표현하던톰.그둘의아름다운그순간이그림처럼떠오른다.빈센트미넬리의회화적인영상미는이영화의한장면을그림처럼떠올리게한다.

http://blog.naver.com/sulla77/47750502

Tel02-3272-8707

각본:아이린캠프,루이스캠프
촬영:밀턴크래스너
출연:엘리자베스테일러,리차드버튼,에바마리세인트,찰스브론슨

자유로운영혼의소유자인로라는미혼모로아들대니와캘리포니아의시골에서전원생활을만끽하고있다.어느날대니의사슴사냥이당국으로부터불법행위로간주돼법정에서게되고법원은그를성공회에서운영하는기숙학교에보내라는판결을내린다.그학교를감독하고있는휴잇은처음에로라를부도덕한여자라고생각하지만점차그녀의진면목을알게되면서사랑을느끼게된다.

파리의미국인ANAMERICANINPARIS

각본:알란제이러너
촬영:존앨턴,알프레드길크스
출연:진켈리,레슬리캐런,오스카레반트

미국태생의제리멀리간은화가수업을위해파리에정착한다.그가사는건물에는피아니스트인아담과프랑스계가수인헨리같은예술가친구들이살고있다.어느날제리는자신의그림을골목에전시해놓고손님을기다리던중금발의부유한미국여자마일로를만나게된다.곧그는자신의작품의진가를인정해주는그녀의도움을받아파리문화계인사들과접촉하게된다.
제목과동일한거쉰의<파리의미국인>이흐르는가운데20분간지속되는정교한백일몽의발레시퀀스의무대는루누아르,고호,로트렉등여러화가들의양식들로이루어졌다.그러한예술적세계안에서역동성의극치를이루는진켈리의무용은보는이를압도한다.

http://www.filmforum.co.kr/screen/event_1.htm<==

(위치;종로2가낙원상가4층)

돌아오지않는강,슬픔이여안녕,워싱턴정가…3편이필름으로상영된다고합니다.

P.S

유명한영화들은가끔보지않았는데도본것같은착각이있지요

시간맞으면참조하시라구요

제가확실히본영화중추천하고픈영화는리즈&버튼에바마리세인트의

샌드파이퍼THESANDPIPER한국상영시고백이었지요

TheShadowOfYourSmileost아마익숙하실겁니다

그리고…

http://www.filmforum.co.kr/screen/event_1.htm<–

돌아오지않는강,/슬픔이여안녕,/워싱턴정가…3편이필름으로상영된다고합니다.

TheshadowofyoursmileBarbraStreisand&JohnnyMathis

박종훈.TheShadowOfYourSmile

P.S

미국오하이오주델라웨어에서태어난빈센트미넬리의본명은레스터안소니미넬리이다.아버지빈센트챨스미넬리는가족극단’미넬리형제천막극단’의음악지휘자였다.어릴때부터극단을경험한미넬리는무대의경험을영화로옮기는데그의영화경력대부분을투여했다.특히그는1920년후반유성영화의등장이래MGM이주도하기시작한뮤지컬영화에서최고의작품들을만들어냈다.첫데뷔작<하늘의오두막>(1943)만해도시각적으로극단의영향을받은점이매우역력히드러난다.두번째영화인<세인트루이스에서만나요>(1944)를연출하면서비슷한집안배경을가진배우주디갈란드과만나게되며,우정으로시작한그들의만남은이듬해에결혼에이른다.또한그들의딸인라이자미넬리는아카데미상을수상할정도의뛰어난가수이자배우로성장한다.
당시미국에서는빈센트미넬리에대한비평이극과극을달렸는데,앤드류새리스의표현처럼그는‘예술보다는아름다움을추구하는’순수한스타일리스트였고그런점때문에추앙받기도하고경시되기도했다.그의작품들에대한호평이정점에이른것은1950년대후반과1960년대에프랑스의<카이에뒤시네마>에서행해진광범위한연구를통해서다.특히장두셰나장도마르시같은영화연구가들은빈센트미넬리에게서아름다움과조화에전념하는영화적비주얼을발견했으며그를꿈의세계를물질화시킨예술가로추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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