겐나로 콘탈도의 버섯.호박 리조토(mushroom &. pumpkin risotto)

이탈리안 세프 겐나로 콘탈도(Gennaro Contaldo)가 선 보이는 이탈리아 요리는 간단하면서도 따라하기 쉽습니다. 익살스런 그의 표정과 언설도 맛 있는 요리의 한 부분입니다.
리조토는 집에서 해 먹기가 그리 쉬운 요리가 아닙니다. 콘탈도는 리조토를 아주 간단한 재료와 요리법으로 쉽게 따라할 수 있게 합니다. 이름하여 ‘버섯. 호박 리조토(mushroom &. pumpkin risotto) 입니다.
버섯과 잘게 썬 호박이 주 재료 입니다. 여기에다 양파와 당근. 큐베 콩. 샐러리. 칠리 고추 등이 따라 갑니다. 당근과 호박으로 우려낸 육수와 화이트 와인이, 버터, 파마산 치즈도 준비되어야 합니다.
먼저 냄비에 올리브 오일과 잘게 썬 양파. 당근. 샐러리 등을 넣고 살짝 볶습니다. 거기에 당근과 호박으로 우려낸 육수를 붓고 좀 끓입니다. 이 때 화이트 와인을 좀 넣습니다. 좀 끓었다 싶으면 쌀을 두 웅큼을 넣습니다. 이어 버섯과 호박을 넣고 한 십여분 끓입니다. 그리고 버터와 파마산 치즈를 넣고 마무리 합니다. 플레이팅하면서 허브 타임(thyme)을 얹어 주는군요. 이것으로 버섯과 호박을 주재료로 한 이탈리아 정통 리조토가 만들어 졌습니다.
쉽지요. 한번 따라 해 보세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