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O 형상의 신비한 ‘렌즈 구름(Lenticular Clouds)’들

한 여름 초원 한 가운데에 담요를 깔고 누워 하늘을 바라보며 구름이 표류하는 모습을보고 친숙한 모습을 상상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구름은 바라보는 시선에 따라 각양각색의 모습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이런 구름들 가운데 UFO 형상의 구름들이 전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런 UFO 형상의 구름 관찰 활동에 전념하는 기구도 있습니다. ‘클라우드 어프리시에이션 소사이어티(Cloud Appreciation Society)’로, 국제적으로 이 활동에 관심을 가진 적잖은 사람들이 참가하고 있습니다. 이 기구가 지난 2017년 ‘2월의 구름’으로 선정한 것은 하늘을 나는 전형적인 접시 모양의 구름인 ‘렌즈 구름(Lenticular Clouds)’입니다. 

이 사진이 공개되고 UFO 모양의 구름 인 것으로 밝혀졌을 때, 전 세계적으로 이것이 외계인의 방문을 의미하는 숨막히는 이미지로 받아들여졌으며, UFO에 관심을 가진 많은 사람들에게 보다 많은 이런 구름을 찾도록하는 계기를 주었습니다.
기상 관측소는 이 렌즈 구름을 “자연적인 UFO 모선(mother ship)”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디스크 모양의 물체로 우리의 감각에 ‘외뿔소 집’의 구름으로 느껴지는 이 구름(altocumulus lenticularis clouds, 고적운)’은, 안정된 습기의 공기가 위쪽으로 흘러 내리는 산악 지역에서 형성되는 경우가 많으며, 기온이 내려갈 수록 공중에 떠있는 것처럼 보일 수있는 원반 모양의 구름을 형성합니다. 폭풍 전선으로 인한 강한 바람에 의해 형성된 비 산악 지역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UFO 모선을 연상시키는 렌즈 구름을 접할 수 있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만, 운이 좋은 사람들은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운 좋은 사람들이 이런 구름들을 보고 찍은 아래의 주목할만한 사진들은 렌즈 구름의 보다 더 신뢰할만한 설명을 줄 것입니다. 아래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뉴질랜드 타스만 산, 일본의 후지 산, 미국의 레이니어 산, 남극 반도, 아이슬랜드, 이탈리아 움브리 산, 남아공 케이프타운, 칠레의 산 페드로 데 아타카마, 미국의 뉴욕의 퀸드 등에서 목격되고 관찰된 더 경이롭고 신비한 UFO 형상의 ‘렌즈 구름’들을 만나게될 것 입니다. – 기사와 사진 출처: 허핑턴포스트(www.huffingtonpost.com) 

58c4130e1e00002a0077f333

 

2 Comments

  1. journeyman

    2017년 3월 15일 at 3:27 오후

    자연 현상도 놀랍지만 저런 순간을 영상으로 남긴 사람들도 대단하네요.

    • koyang4283

      2017년 3월 15일 at 4:32 오후

      그렇습니다. ‘게티 이미지’ 사진들이라 저작권 문제가 있을 것 같아 나머지 사진들은 기사 속에 담았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