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럽 유람기6/로마에서 알프스지역 그리고 독일 중부까지

하이델베르그의고성모습

물의도시베니스를보고나서버스를타고베니스가까운한식당에가서비빔밥으로점심을해결하고서,버스를다시타고이태리북부를서쪽으로횡단하다가다시북진하여서4시간을달려서오스트리아의인스부르크에늦은오후에도착하였다.인스부르크는알프스연봉들이도시를품고있으며,그옆에는강이흐르는조그마한도시이었다.도심에한가롭게전차가다니며,도심의카페에서시민들이나와서음료와식사를하는모습이참으로한가롭고여유로워보였다.황금색지붕이있는건물과그에이어져있는고색창연한마리아테레자거리의석조건물들을짧게돌아보았다.그리고다시버스를타고인스부르크교외의조그마한호텔에10박11일의마지막밤을잤다.그이튿날5시에기상하여5시30분에비가부슬거리며내리는중에호텔을출발하였다.아침식사는호텔에서준비한샌드위치(호밀빵에얇은햄과치즈한조각임)와사각쥬스하나,그리고조그마한사과하나가전부이었으며,하이델베르그까지가는6시간의도중에서고속도로를달리는버스안에서그것으로아침식사를해결하였다.

인스부르크의황금지붕모습

인스부르크의마리아테레사거리모습

인스부르크의정육점같은가게모습

독일중부의네카강변에위치한하이델베르그는대학의도시이다.하이델베르그에도착하여우선점심식사를하고,네카강위에놓여진다리(선제후의다리)와하이델베르그고성을보고는다시프랑크푸르트로향하였다.

네카강위의선제후다리모습

그런데버스가네카강을건너기위하여우회전하다가자전거를타고건널목을건너는독일시민같은사람(어른남자와남매)들과살짝접촉하는사고가발생하였다.모든정황은현지경찰이출동하여조사후에우리버스를다시가게하였는바,우리가왈가불가할바없지만,여기에서하나짚고넘어가야할사항이있다.그남자와버스기사가싱갱이를하느라고시간을허비하자,우리인솔자가내려서우리공항가는시간이급하니보내주면어떻게냐고하였는바,그독일남자가갑자기우리가이드목을양손으로조르면서밀쳐버렸다.이것은아주중요한형사범이라고본다.이것으로서독일에대한인상이아주망가져버렸다.이런곡절속에서우리의버스는프랑크푸르트공항에무사히탑승시간에여유있게도착할수있었고,검색대를통과하여시간여유가있으므로커피한잔을마시면서비행시간을기다리었다.독일의중부지방의중심도시(금융산업이번창함)프랑크푸르트의공항에서4/27일저녁7시50분KE비행기(어느비행기보다도기내식이아주좋았다.)를타고서4/281시20분에인천공항에무사히도착하였다.한마디로주마간산격의10일간의여행이었고,무척이나체력이요구되는여정이었다.

프랑크푸르트공항에서KE비행기모습

이번여행에서가장좋았던것은로마에서피렌체,베니스(베네치아),그리고인스부르크까지의여정이었다.이여정은어느고적을보고명화를보는것보다도더찬란한자연의향기를보여주고있었다.내생각으로는이여정만제대로본다면서유럽여행의백미가아닐까한다.

이태리북부의알프스와시골마을풍경

이태리북부지방의고성들모습

고속도로에서버스안에서찍은사진

이번여행을요약하여보면,인천공항에서4/17에KE비행기를타고서영국히드로공항에도착하여영국에입국하여1박하고,

런던의감리교본부간판

런던의앨버트홀모습

대영박물관에서찍은수메르유품모습

2일째는런던중심부의주요관광명소를보았으며,유로스타를타고프랑스파리로와서2일간파리명소들(베르사유궁전,루브르박불관,노트르담사원,개선문,에펠탑,몽마르트언덕,콩코드광장,세느강유람선탑승)을보았으며,

노트르담성당정문모습

베르사유궁전의어느왕후의침실모습

르부르박물관의미로의비너스상모습

모나리자모습

유로스타와버스를타고스위스인터라켄에가서1박하고융프라우호를산악열차를타고올라가보았으며,

알프스산악열차를타고작은사진

산악열차역모습

인터라켄호텔모습(이번여행중에서가장숙소와식사가좋았다.)

다시이태리밀라노에서1박을하였으며,다음에는피사에가서그유명한사탑을보았으며,

피사의사탑모습

그리고로마근교에서2박하면서나폴리만에위치한봄페이유적,소렌토,카프리섬,그리고나폴리항구를보았다.

봄페이유적모습

소렌토항구의보습

카프리섬정상에서본지중해모습

나폴리항구모습

로마에서는바티칸박물관과여러명소들을보았으며,

판테온신전의돔모습

전차경주장의주변모습

피렌체에서는거대한듀오모성당과단테생가를구경하였다.

피렌체에서찍은자동차모습

피렌체골목길모습

물의도시베니스에서는수많은인파와섬들과바다그리고운하,곤돌라,비발디의유적등을보았다.참으로다시가고싶은명소들이었다.

베니스의곤돌라모습

베니스수녀원모습(카사노바가이수녀원을찾아가서잡혀서감옥에가게됨)

프랑스와이태리는농업이기반이기때문에어떤경우라도나라가건전하게유지될것으로보였다.그리고도시들이잘정돈이되고(특히간판들이적고,요란스럽지안아서좋았다.우리나라도빨리도시건물들의간판을정리해야한다.),석조로지어져서잘보존이되어왔고,지금은이것들이인류의자산이되고,그것으로인하여수많은관광객들을끌어모으는명소가되고있다.우리가프랑스파리나이태리의로마에서기본인프라를신청하면몇달이걸린다는이야기를여러매체와경험담에서들었는데,이번의여행에서그것을이해할수가있었다.왜냐하면모든도시가돌로지어져있고,거리도좁으며,돌로포장이되어있으며,모든시설들이지하화하여서아주도시들이정갈하다는것을느끼었기때문에,그런것들을다치지않고새로운시설을한다는것은상당한시간과노력과비용이들것이라고이해되었다.

마지막으로여행을가노라면매번느끼는것이지만,신문광고나여행사홈페이지에제시되는금액과막상계약후에추가로드는비용이너무차이(처음제시된금액은2,490,000-이었으나,유류할증료230,000-,가이드비180,000-,관광세27,000-,옵션관광비500,000-,환차손100,000-이들어서결국은350여만원이들어가는여행이었다.)가나게많게들어간다.이런것을시정하여서모객을하였으며좋겠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