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완종 사건을 보면서

우리나라가성완종사건때문에시끄럽다.여기에관련된여러사람들이곤혹스러울것이다.

왜그러할까짚어보자.
첫째,욕심이과하여일어났다고본다.성완종씨가어려운시절을극복하고자수성가하였으면,그기업경영에매진을해야햬었어야하는데,정치권에기웃거린것부터가잘못끼워진단추이고이것이비극적인일이벌어진단초라고본다.기업인의임무는기업을잘경영하여종업원들을잘먹여살리고,국가에세금을잘내며,주주들에게적정이익을돌려주는것이다.이것을등한시하고,다른곳에딴눈을팔다가기업도망하고,본인도망한케이스이다.
둘째,돈이문제이다.여기서도돈을Dollar(수요)는사람이있으니까재고(속칭비자금)를만들고,공급을하는것이다.정치적스캔들에휩싸인돈의거래를보면공급은있는데,수요는없는유령거래가많다는점이다.나의피상적인생각으로는우리나라같이정치(각종선거,선거가무지하게많다.대선,총선,자치제선거,신분유지등)에돈이많이들어간다면돈의유혹에견디어낼수가없을것이다.결국은대가가없는것처럼보이는돈을받고쓰고나서는나중에후회하고망신당하고,정치적종언을고하는것이다.문제는기업은소위말하는비자금을왜만드냐는것부터생각하여야한다.즉,수요(정치권으로부터,선거자금등)가있으니까재고(비자금)를만들고적절히공급하는것이다.그러나이자금들의최종소비자가누구이냐를따져보면,바로국민들이라는것이다.좀더정확히말하자면선거부로커등에빨려들어간다는점이다.결국은국민들이깨이지않으면백년하청이라고본다.
셋째,기업들특히인허가와입찰이많은건설업등과,정부의입김이작용하는기업들은비자금의유혹이많을것이다.빨리이를개선하지않으면,세계의경쟁에서이겨낼수가없다는사실을직시하고,이제는정신을차려야한다.기업경영에정치가개입하면,양쪽다망한다는사실을이번의POSCO사건이나,이번성완종사건에서확실하게보여준다.여기싱가포르에서명성이자자한쌍용건설(지금도지하철공사를하는것을목격하였다.)도기업경영에매진하지않고정치에발을담갔다가아주망한좋는사레이다.기업을소유하고경영을하면서불가원불가근해야할곳이여러군데있다고한다.XXX,OOO,TTT,AAA,BBB등이그것이란다.

쌍용건설이싱가포르에서시공하고있는지하철(MRT)공사표시모습/자랑스러운기업이다/그러나사람들의행위는부끄럽다

넷째,자기의고유직업의식을가져야한다.직장인들은직장인다워야하며,고위관료들은사명감을가져야하며,교수는교수다워야하며,기업인(사업가들)들은기업경영에매진하여세금을잘내는사람이되어야하며(한기업이잘되면국가와지자체에법인세,부가세,소득세,배당세,재산세등많은세금을내는것이다.),그것이바로애국하는것이다.
다섯째,결과만좋으면다용서된다는어리석음에서벗어나야한다.학교에서정답을외워서잘쓰기보다는정답을알아가기위한정직한노력과,다양한길이있고,기초가중요한정답으로가는길을안내한다는것에충실해야만한다.우리나라만큼좋은아파트,승용차,전철시스템,의료보험제도,좋은옷,좋은음식을먹고사는나라가이지구상에거의없을정도로잘산다.그러나이지구상의발전과문명에우리민족과나라가무엇을기여하였는가에대한자문자답을하여보면다만부끄러울뿐이다.즉,빨리빨리남의것을베껴서남의나라에팔아서돈을조금벌은것이외는아무것도한것없이잘살기만하는것이다.그래서교육에서기초와과정이매우중요하고,특히틀리거나실패만을지적하는부모,선생님들,사회가되지말고,다양한길과다양한정답이있다는사실을알고열심히가르치고배우는나라가되어야한다고본다.
그리고특히우리나라사람들이부족한점,열심히하고,성공하고,부자인사람들을질시하고배척하는점을지양하고,선의의경쟁을통하여이세상을살아나가는것이필요하다고본다.
여섯째,우리나라가좀더발전하려면,공과사가구분되어야한다고본다.정치인들의사적인면은철저히보장되고보호되어야하지만,그것이공적인과사적인것이구분이안되는비도덕적인행동에서문제가발생한다고본다.가수가공인이냐하는것도시비거리이지만,대중의돈으로먹고사니공인이라치더라도미국의도박장에가서합법적인테두리안에서게임을하고즐기었다면이는당연히보호받아야하지않겠는가?만약에그행위가잘못되고악이라면도박장을개설하게된것부터가원죄가있는것이아닐까한다.
요사이경제가무척어렵다고한다.돈이돌지않는다고한다."돈"이란용어는"도는것"이라는말이명사화가되어서돈이된것처럼돈은유통이되어야한다.그방책으로서는금리를인하한다고되는것은아니라고본다.
돈이시중에잘풀리려면,우선돈이있는부자들이돈을잘쓸수있도록사회적분위기가조성되어야하며,그리고우리나라부자들의망각한사실들,즉,현장의노동자,서민,중산층들이있어야부자도존재하고살수있으며,나라가건전해야부가유지될수있다는사실들을명심해야한다고본다.
기업들이정치권이나국가권력(국세청등)의휘둘리지않도록보장이되어야하며,그리고청년들이일터로나가야한다고본다.다대기업만쳐다보면돈이그냥주머니로들어오지않는다.만리길도한걸음부터라고한다.젊은이들이여이제라도늦지않았으니출발하라고진정으로권하고싶다.다만,외국어(영어,중국어,일어,스페인어등)가부족하면이제라도열심히배워라,그리고출발하라고강청을하는바이다.또한길은국내에만있는것이아닌외국에도얼마든지있다는사실을알고도전해보라고권한다.
좀역설적일지는모르지만노동시장의유연성확보가필요하다고본다.현장의근무년한을점차늘리고,그대신에급여는줄이고해야한다고본다.그래서등떠밀려서개업한자영업들이상당부분근로현장으로돌아가야만시중에돈이제대로돌고,소비가살아나며,경제가활성화될것으로본다.
예수께서간음하가다들킨여자에게돌을던지는자들에게글로서말씀하셨다."죄없는자가돌을던져라"이에여자를정죄하려는자들이다도망갔다고성경에쓰여있다.자,지금우리나라가다남에게만책임과죄를넘기고자기만결백하다는것에대하여상기의상황을인식하자.
남에게돌을던지지말고,나에게돌을던져보자.그리고우리의양심을깨우자.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