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공원산책2/비를 기다리며

2주전에아내와같이인천대공원에가고,지난토요일에도같이다녀왔다.

2주전에공원에가보니장미원에는장미꽃들이가득피어있었다.참으로아름다운모습이었다.많은시민들이꽃을감상하면서거닐고있었다.장미꽃을감상하고서는우리부부가다니는길을따라서천천히산책을두시간가량하였다.산책도중에숲으로울창한관모산기슭에서쉬면서물도마시고간단한간식도먹고서는상아산을거쳐서공원뒷골로내려온다.그리고서는다시호수를따라서걸어서주차장까지오는코스이다.

지난토요일에는아침을먹고좀이르게공원에갔었다.비가온다는예보가있어서부지런히걸어서산을거쳐서내려오니비가떨어지기시작하여단축코스로하여주차장으로와서소나기성비는맞지않고점심을먹으러갈수있었다.그비가인천지역의밭작물에는충분한해갈을시켰다고본다.사실은여기도비가필요하지만,더시급히필요한지역은강원도전지역과강화와북한황해도지역이라고생각한다.이제메리스도잠잠하여지니바로가뭄극복에온국민들이나서야할것이다.그러나극복작전이라해야물아껴쓰기,농촌에관정을깊이파는이외는결국은장마철이어서와서비가흠뻑오는수밖에없다고본다.

장미꽃모습

백범광장옆의출렁다리

노란장미꽃모습

내가경험상으로보니작년봄부터비가거의오지않았다고본다.특히작년의장마철에거의비가오지않았고,겨울에도눈이거의내리지않아서결국은북한지역과강원지역의극심한가뭄으로나타나고있다는것이다.

한반도에도세계적인기후변화즉,온난화에의한사막화에대비해야한다고본다.강수량의감소를대비하기위하여,공동주택에서의수도물을다시쓰는장치설비하기,공장과공공기관에서들에서중수도쓰는장치의의무화,그리고더장기적인안목에서는해수담수프랜트를만들어서발전과식수를동시에해결하는방안을강구해야할것이다.미국,특히CA.지역도160년만의가뭄으로난리가났다고한다.그런데그나라대통령은가뭄극복대책차그곳에갔다가물을가장많이쓰는골프장에가서골프를쳐서는지탄을받고있다.우리나라지도자들,특히공무원들이메르스다,가뭄이다온나라가들썩이는데골프장출입은하지않았는지궁금하다.공무원들도쉬고놀고휴가를갈수있겠으나,지금은좀더국가적인이슈에몰두해야할것으로알고있다.

진심으로우리나라와북한에많은비가내려서메리스도떠내려가고,가뭄도해갈되기를기원하여본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