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유럽 여행기7/체코 체스키크롬로프&프라하

이제이번여행의최종목적인체코의수도이자보헤미아중심지인프라하로향하였다.체코는몰다우강,드보르작,스메타나,짚시,프라하의봄등이생각나는나라이다.가는도중에중세부터조을성되어서지금까지잘보존되어서아름다운정경을보여준체스키크롬로프에들리어서멋진장관을구경하고,맛있는체코의특산물이라는구운과자도사먹었다.

중세의냄새가물씬풍기는체스키크롬로프의모습

먼저글에서도썼지만유럽을돌아다니다보면화장실다니는것이여간고역이아니다.그곳에서도버스에서내려서일행들이전부공중화장실에가려고보니체코동전을넣어야게이트를통과할수있도록되어있었다.일행중어느누구도체코동전을가지고있지않았는바,그냥게이트를넘어가서볼일을보았다.구시가지를구경하고서도버스를타기전에다시화장실을공짜로사용하였다.나중에안일이지만입구옆에동정교환기가있는것을모르고그냥염치없이실례를하고말았다.

우리일행들은체스키크롬로프를떠나서저녁늦게프라하에도착하여서중앙역서버스를내려서걸어서야경을구경하면서어느지하식당에들어가서저녁식사를하고나서구시청사,카를교,프라하성야경을구경하였다.

프라하의야경모습

그이튿날에현지인가이드의설명을들으면서프라하성,대성당,시청사,카를교를다시돌아보았다.시청사앞광장은세계각지로부터온관광객들로인산인해를이루었다.점심식사를마치고주위를돌아보다가모일시간이꽤많아남아있어서해골이시계의종을울리는곳을가장잘볼수있는카페에들어가서창가에서맥주한잔을시켜서여유로운한때를보내었다.체코맥주의명성그대로참으로맛이좋았다.값은한잔에7,500-원정도하였다.

프라하성의여러모습들

대통령궁의근위병모습

체코의초대대통령동상모습

종교개혁을주장한주교의동상과시민들모습

체코의유명하다는과자굽는모습/20분으기다리어서먹어볼수가있었다.

이제우리는우리는집으로돌아가기위하여독일로향하기시작하였다.그래서카를교옆에서전철을타고서버스가정차하여있는곳까지가서는버스에올라,독일지역으로이번여행의마지막밤을보내기위하여아주한적한마을의호텔에여장을풀었다.호텔에서저녁식사를하는중에사먹은맥주또한일품이었다.뒷맛은약간우리의막걸리향이나기도하였다.

다음날에는다음의목적지인로텐부르크와비행기를타기위하여프랑크푸르트로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