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조기의 수난 같기도하고….

90540723.2[1]

거드름도 피우고 빛나던 미국이 이무슨?

참으로 폼도나고 지구상에서 많은 사람들이 동경하였던 유나이디드 스테이드 오브 아메리카 였는데 최근에 보니 이 무슨 꼬라지냐?

미국의 성조기는 건국 초 초대 대통령 때 만든 역사가 있는 성조기 그 성조기가 펄럭이는 곳은 미국인이 있는 곳이고 우리나라는 조선시대부터 우방, 그들은 우리나라를 잠에서 깨어나게 했으며 그들의 앞선 문화를 닮아가게 했고 그후 6,25전쟁때 그들이 발벗고 도와주어서 오늘의 대한민국이 되는데 가장 크게 기여를 했고 지금도 그렇게 우리국방까지 함께하고 있다.

우리들에게는 세계 그 어느나라 보다 동경의 나라였다.

그런데 얼마전에 우리와는 한민족이지만 치열한 전쟁으로 많은 손실을 상방이 입고 68년동안 휴전중인 북의 통치자 37세되는 독재자가 지금세계에서 유래 없이 자기국민들을 잔혹한 학대를 하는 말썽꾸러기 국가의 국기 인공기와 미국성조기 각각 6개가서로 포개어지게한 앞에서 미국대통령이 손자뻘의 어린 김정은과 함께 악수를하고 바로 몇 달 전까지도 꼬마 로켓맨이니, 정권유지 할려면 핵을 포기하라는 말들을 하더니 그와는 너무 다른 오히려 비위를 맞추려고 애쓰는 모습을 보게까지 하였다.

나는 아무리 장사에 달인이라고 할 전력을 가진자이지만 저럴수가 싶은 생각을 하면서 세계의 경찰 국가 초강대국으로 군림하는 국가의 깃발이 저렇게 함께 뒤범벅이 되게 진열되고 자기 말따나 꼬마국가 꼬마통치자와 저렇게 할 수가 있을까 하는 생각으로 공연히 자존심이 상했었다.

초 대국의 대통령이 아니고 장사꾼이 돈 생길 일이 있으면 물불을 가리지 않고 돌진하는 그런 모습으로 보였다.

그리고 그성조기가 저런 모습으로 탈바꿈도 하네 싶기도 하고 우리는 그들을 간혹 앞뒤분간 못하는 소수가 물러가라느니 세계에서 나쁜나라 힘있다고 약한 나라를 깔아뭉게버리는 나라라고 하기도 하였으나 그 성조기를 우리나라 골통보수라고 여기는 자들은 우리 국기보다 더 소중히 하는 모습을 박근혜 전대통령 탄핵 때 보았고 지금도 박 전대통령 재판날 법원 앞에가면 맹신자들이 우리 태극기보다 더 큰 성조기를 휘두르면서 애국이라고 여기는 자들이 있다.

그런 성조기가 북쪽 인민공화국기와 함께 뒤범벅이 되어 계양 된 모습 앞에서 늙은 트럼프대통령이 손자 뻘나이와 회담인가를 하더니 요즈음 보니 영감이 홀딱 빠진 것 같은 모습으로 착각하게 되는 것은 나혼자 만일까 하는 생각을 하게 하기도한다.

지금 세상은 영원한적도 없고 또한 영원한 우방도 없는 세상에 살고는 있으나 지금의 모습은 나처럼 조금은 고지식하다 할까 시골스런 촌노인이 보기에는 미국 대통령 트럼프는 좀 실성한 사람같다. 그러나 그가 실성하다면 큰일을 저지르게 될건데 그렇게 보는 내가 실성한 사람이 되어야 할 것인데 걱정이 된다.

정말 북이 핵을 완전히 버리고 미국의 뜻대로 되면 어느 나라보다 우리가 가장 좋을 테지만 그후 보니 북의 김정은위원장은 또 중국에 다녀오고 중국은 그를 극진히 대하는 모습도 보았고 비핵화에 대한 진전은 보이지 않는데 우리만 8월에 하도록 되어있는 한미군사 훈련도 안한다고 하고 또무슨 해병대훈련도, 또 비상시 응전할 배치된 무기들도 후방으로 옮긴다나 등등 하는데 그래도 괜찮을까?

하도 속아서 이번에 또 이러다가 속는 것이나 아닌지, 미국 그리고 성스러운 성조기만 온갖 우사를 하는 것이 아닐까, 그렇게 하는 장사치 약간 실성한 것 같은 트럼프대통령은 지금도 이런저런 분간 잘 안되는 말들을 하고 있는데 우려스럽고, 우리대통령도 무얼 믿고 북에게 미소만 보내는지…

 

 

2 Comments

  1. 데레사

    2018년 7월 9일 at 7:36 오후

    알다가도 모를 일이지요.
    보통사람들이 보기에도 트럼프나 문대통령이
    김정은에게 속고있는데 정작 두 대통령은
    낙관적인 말만 하고 있네요.
    진정성이 안보이는걸 눈치 못채는건지 아니면
    일부러 속는척 하는건지 그 속을 누가 아나요?

    • 산고수장

      2018년 7월 9일 at 11:51 오후

      세상은 요지경이라고 하더니.
      그런속에서 살고있지요 그런데 유명인들이
      그렇게 조장해서는 않되는데…
      민심은 천심이라고 하는데 말이지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