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도한 의료행위는 국민들을 불안 하게하고….

과도한의료행위는국민들을불안하게하고건강을도로해치기도한다.

병원들이많이생기고현대식첨단장비들을또하루가다르게들여놓는다.

70년대에누구네집에냉장고삿다하면우리집도칼라티비들여놓으면우리도세탁기도하였는것처럼병원도시티엠알아이피이티모두고가의영상장비들이다.

잘은모르겠는데45억짜리의양성자치료장비도있다고한다.

이처럼중소병원도서로들나름대로경쟁적으로고가의장비들들여놓고환자들이오면무언가이상하다고하면서또알아내기위해서그기계들활용한다검사결과검사를안했더라면안될치명적인결과가나온다면사용한보람이있겠으나그중의상당수는다행이별문제가없습니다라는답을한다.

그래도환자들은없다는말이기분좋아왜비싼돈들여검사를하게하느냐고따지는사람아무도없다또털어서먼지안나오는사람어디있느냐고잘찾으면나오기도한다.

그것을과대포장해서무엇무엇이나쁘다고하면환자들은그런게다고여기고전전긍긍하며어제까지멀쩡하고건강하게살았던사람이그때부터환자가된다.

부수적으로이런것저런것검사하고약을보통5.6가지를처방해준다그러면집에와서열심히먹는다.

그환자는골다공증걸릴까그약도먹고약간의고혈압증세가있어고혈압약도먹고또얼마전에허리가삐끗해서정형외과에서처방해준약도먹고있다.

그것거의가식후30분아침점심저녁먹으라고한다하루에20알넘게약을먹는사람도있다.

약은밥이아니다약은약이다무슨약이든지먹으면인체에는나쁘다고한다.

그것을분해해서요소에보내는간이죽을지경이다.

사람들은병노이로제에너나없이걸려서조금이상이있으면병원에가야하고심지어는어제저녁에술좀먹어도약을먹고머리가좀무거워도먹어야하고눈이좀침침해도안약도넣어야직성이풀리고안심이된다.

일본의한의대교수가쓴글을읽었는데조기진단과조기치료때문에오히려면역력이약해지고암같은경우에는암세포를확산시켜더어려워지는경우가있다고한다.

원래우리몸속에는나도모르는사이에크기가작은암들이생기고또없어지기를반복하는데면역력이작동하여건강한사람은그렇게걱정하지않아도된다고말하였다.

그런데첨단장비를너도나도경쟁적으로들여놓은병원에서아주작은암까지찾아내어암이다고하면사람들은암이라면무조건치료하기어려운병이라고여기고또바로수술을해서사마귀떼내듯이뜯어버려야된다고알고있어서공포에떤다그래서강도높은치료를하는데그렇게되면암세포만타격을받는게아니라다른건강한세포들까지도영향을받게되고면역력이약해져서암이확산되어어려워지는경우도있다고한다.

<직장인박모(29·)씨는2년전갑상샘반절제술을받았다.좌우한쌍으로이뤄진갑상샘의오른쪽부분을뗀것이다.그는건강검진을받던중초음파검사에서오른쪽갑상샘에자라난0.7㎝크기의종양을발견했다.

병원에선종양의악성여부를검사하자고했다.

결과는나빴고박씨는수술대에올라야했다.박씨는암이라는한글자가주는두려움은무척컸다수술은선택이아니라받아들여야하는운명이라고생각했다고말했다.

하지만만약박씨가일본에서진단을받았다면상황은달라졌을것이다.

일본에서는갑상샘에생긴종양이1㎝가넘지않으면검사나어떤처치도하지않는것을원칙으로하고있다고한다.우리기준(0.5㎝)과차이가있는것이다.

수술을하지않고지켜만봐도생명에전혀지장이없다는것다.>고쓴글을보았다.

우리나라는암이라고만하면무조건환자가쩔쩔매고수술하여야만되는것으로여긴다그래서양심적인의사가좀기다려보자고하면불안해서해주기를바란다.

물론이렇게만든책임은의료계에종사하는모든분들이그렇게만들었다고보아야한다.

그런데우리가이상하게보아야할중요한것이있다.

의사들은자기수술은받지않고약먹는것을가능한절제한다고한다.

점쟁이자기점못하고이발사가자기머리못깍는그런말이아니고목수가자기집은허술하고일류요리사가자기는그런요리해먹지않는다는쪽으로대입하면될것같다.

집은불편없이살수있으면되고요리는영양갖춘자기가맛있는음식먹으면되는데비싸고어렵게할일이없다는것이다.

사람몸도어지간한병자기몸이알아서회복기능치료기능이있기에그냥두어도되고어디한곳을치료하다가보면그로인해다른곳이또탈이나니이거나그거나경중을따져서한다그러니그런것잘알고한다.

그러나환자들에게는의료상식도그들만큼없으니잘못해서병이갑자기커질수도있는환자불신과,너도나도경쟁하여들여놓고돈많이들인병원운영잘못하면곧문닫을수도있으니돈벌이가앞에왔는데그냥보내기란여간인내심으로는참기어렵다.

그래서그냥두면될것도하라고한다또전국민의료보험시대가되어서치료비염려별로없는것도그렇게부추기는데한몫하는것아닐까?

어느사회그리고나라없이지식인들이건강한이성을가져야할의무가여기에있다.

의료행위에관한한종사자말고는모두가어리석다그어리석은사람들을그렇게만든책임을저야한다.

어느양심적인의사의글에가장좋은치료는환자가항상즐거운시간을많이가지게하는것이라고하였다아픈상황을설명할때도웃으면서하는사람은그렇지않는사람과회복기간이다르다고하였다.

좀아프다고의사너무믿지말고병원가지말고자기가원인분석하며연구도하자.

자기몸의의사는자기자신이다내병은내가안다는말도있다.

그리고젊은사람은몰라도늙은이들은죽는것너무겁내지말자병이들지않으면죽지않는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