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파업을보는 한 노인의생각.

계층별년봉

위의 자료를 보면 3천만원도 안되는 약 60% 정도의 봉급자들은 가만있는데 9천만원 넘는 고액 연봉자들이 파업하는 이상한나라다.

국민은행이 오늘 파업을 했다. 그리고 관철 되지않으면 추후 본 파업을한다고 한다. 주장은 페이밴드와 성과급규모라나 그런 것 때문에 한다고 한다. 성과급을 300% 그리고 옷갑 1인당 100만원을 달라고 한단다.

조합원 11,990명을 대상으로 투표를 해보니 11,511명이 찬성해서 쟁의행위가 가결되어서 한다.

국세청의 자료, 위표를 보면 우리나라 전체 근로자중 3,000만원 안되는 근로자가 57%정도 인데 이들에게 좀더 잘살게 해주자고 정부도 국민들도 애쓰기는 하지만 여러 잡음만 무성하고 신통한 성과가 없어서 시끄러운 현실이고, 그들이 근무하는 회사노조들은 여러사정도 참고하여 참고 있는데 연봉이 8~9,000만원이상 1억가까이된다는 현대기아차 노조들은 년례 행사처럼 파업을 하여 눈쌀을 찌부리게 하는 것 보았더니 국민은행이 이번에 하는 파업은 너무나 황당스럽다.

지금 우리나라 은행은 예금시 이자는 가장 낮게 책정하여 적게 주면서 대출시 이자는 높게 받아서 돈 없어 빌리는 서민들 고통스럽게 하고 각종 수수료 등, 단돈 만원을 송금해도 500원이상 받는 금융권들이 이익 많이 남기는 어느기업 못지않는 이윤으로 주주배당도 근로자들도 많이 주는 이나라에서 최고의 부자기업이다.

내 생각으로는 금융감독원의 뜨거운 배려를 받으면서 한통속으로 지나며 근무하는 이나라의 최고 근로자가 아닌가 하는데 그것이 부족하다고 파업까지 할수가 있나 싶은데 그렇게 여기는 내 생각이 잘못하는 생각일까?

옛날에 고리대금 업자들이 빚지고 사는 가난하고 불쌍한 사람들 고려하지 않고 자기들 배만 채우는것 때문에 나쁜 직종이고, 사람들로 여겼는데 지금 우리나라 금융업도 그와 별로 다르지 않는 것처럼 회사는 말할 것도 없고 종사자들도 그렇게 보인다.

위의 표를 보면 8,000만원이상 연봉이 8.2%다 즉 너그럽게 보아도 100명중 10여명 중에 들어가는 자들이 우리는 더받기 위해 파업을 한다.

그렇게 시행을 한다면 그후 국민은행은 바로 금융담당 국가부처에 우리는 이런 이런 손비(損費)가 지출 되니 예대(預貸)마진을 이렇게 올려 주시요 또 수수료도 더주세요 할 것이다.

은행은 일반 기업들과는 다르다 구조적으로 이익을 많이 내도록 되어있다면 국가가 잘못하는 것이다. 또 그래서 얻은 이익을 펑펑쓰는 것을 국가는 용인해서는 안된다.

국가가 그런구조를 되게 두었다면 감시 감독을 잘못 했는것이고 은행종사자들의 년봉 또한 일반 기업근로자들과 형평에 맞게 되도록 해야 할것이다.

국민은행 등 각종 금융권의 근로자들은 우리나라 근로자들 중 엘리트층이고 그들의 지성으로 보아도, 파업한다는 것은 비 이성적이고 파렴치한 행위로 보인다 따라서 어려운 지금 나라사정도 참고하고 나보다 어렵지만 열심히 살아가는 이웃 그리고 나의 고객들 고려하여 바로 접기 바란다.

지금 온나라가 시급 받으면서 살아가는 가장 불쌍한 근로자 시급건으로 많이 어렵다.

전에도 여기서 말했지만 정부는 가난한 소득자 병, 정, 무(丙丁戊)들 가지고 야단하지 말고 갑, 을들이 과연 정당한 방법으로 그들의 상품가격을 정하고 있는가, 그리고 주변 여러 정황들과 형평 맞게 지출하고 있는가를 고려해서 국정을 운영하는 것이 잘하는 것이다.

지금 나라안이 시끄러운 것 정말 못먹고 못살아서 불평보다, 소득 불균형 빈익빈 부익부의 여러 제도로 위 자료처럼 큰 소득 격차 때문이다. 그리고 지식, 학벌, 권력이나, 소득이 높은자들이 제대로 살지 않고 협잡스럽게 살아가니 나라가 시끄럽고 조용한 서민들이 불만 하는 것이다.

 

 

4 Comments

  1. 데레사

    2019년 1월 8일 at 6:04 오후

    옛날 제가 근무할 당시 지하철 파업하는 노조들 조사하는 직원들이
    한숨쉬던 생각이 납니다. 경찰보다 몇배 더 받는 사람들이 파업하는걸
    조사하면서 괴리감을 느낀거지요.

    말타면 경마잡히고 싶다는 말, 맞나봐요.
    이런 말도 안되는 이기심들이 팽배해 있는 이상 누가 대통령이 되어도
    나라가 조용하지는 않을겁니다.

    • 산고수장

      2019년 1월 10일 at 10:19 오전

      그렇습니다.
      정말 너무 별난 나라이군요 .
      언제쯤되면 제대로 이해하고 조용한 나라가 될런지요.

  2. 김 수남

    2019년 1월 9일 at 2:23 오전

    선생님! 안타까운 소식이네요.잘 해결되면 좋겠습니다.새해에도 더욱 건강하시며 자주 뵐 수 있길 기대하며 올려 주신 글 감사합니다.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산고수장

      2019년 1월 10일 at 10:14 오전

      감사합니다.
      정말 파업이라도 해야할 계층은 참고 있는데
      이해할수 없는 사건들이 많군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