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누라 죽고 성인군자 될려고 애쓰는 사람.

마누라죽고성인군자될려고애쓰는사람.

세상에는별별사람이많다옷을한꺼풀씩벗을려고하더니요즈음은전철에서도훌떡벗는사람도있고아예홀딱벗고사진사앞에서다리도벌리고사진을찍어서만인들에게보게도한다.

자기를낳아주고길러준부모도자기에게잘안해주면죽이기도하고또너아니면죽는다세상에서너를제일사랑한다고하면서결혼해놓고버리기도헌신짝버리듯이버리고는세상에서가장미운원수가되기도한다.

그러나이런사람들은보통사람들이또는그이하의인성을가지고사는사람이라고할수있다.

그러니그르려니하고보아야하는세상이되었다.

그러나요즈음보면이름이나라안에서아주알려지고한때이나라의고급인제였고그것을바탕해서떵떵거리고살았고지금도그렇게사는사람들이어찌저럴수가있을까?싶게하는사람도있다.

국회의장하던사람이골프장에서자기를도와주는케디가슴을건드리고성적인불쾌감을주게해서고소가되어망신을당하는것을보았더니얼마전에부인이죽고난다음예전에YSDJJP니하면서3김씨라고이나라정치계를주름잡던한사람다른두사람은죽기로열중하여대통령이라는감투를썼으나이분도그렇게애썼으나그것은하지못했다.

그러나지금부터50년전그러니반세기전에이야기이다.

군인들이탱크를앞세우고돌진하여이나라국민이총선으로만든정부를엎어버리고민주주의를쓸어버리고온나라를공포의독속으로몰아넣었고그때바로중앙정보부라는기구를만들었다.

그곳은국가의많은인재들자기들마음에안들면잡아다가모진고문과쥐도새도모르게죽여버리기도하였던그런무시무시한기관이였다.

거기에잡혀가서고생한분들이재심청구로국가가억울한조치였다고얼마전까지도몇사람에게수십억원의돈을배상해주기도하였다.

그런기관을만들어서한사람을20년가까이영구집권할기틀을만들어준분이그후에다른김씨두사람과대권이라는대통령에까지도전하기도하였으나지난그가한무시무시한업적을국민들은잊지않고있어서다른두분처럼되지는못했다.

그러던분이그래도지역감정덕에9선이라는국회의원이되어건재하더니요즈음보면마누라죽은다음불과며칠이안되었는데아주유명인성인군자행세를하고있다.

그는이땅에서지역감정의혜택을가장많이본사람이다.

흔히들만들기는김대중전대통령이니박정희전대통령이니하지만그것으로덕보기는김종필씨가가장많이지역감정덕을본사람이아닐까여긴다.

최근에그분의어록들을보면나는무엇이되기보다무엇을하고자했다.”“박정희좌익의혹을씻으려고5,16반공국시를내가넣었다.”"정보부를만든것은국가기획혁명과업완수를뒷받침하기위한것이였어라는등등많은국민을아프게했던지난일들을고려치않고화려하게미화하며어록을발표하고있다.

지금한일관계가이토록악화된것은과거사미해결때문인데그렇게되도록그분은19621112일김,오히라메모라는쪼가리로너희나라와의감정들이것으로잊자고하면서무상3억불해외경제협력기금2억불수출은행차관1억불주고받는것으로양국정부에건의한다는구렁이담넘어가듯이한약속때문이다.

그당시13년이라는긴세월동안끌어오던복잡한한일국교정상화를한권력자김씨그분의간단한생각으로결정한결과로독도문제위안부문제그리고징용으로끌려가서억울한죽음등이외면되어이렇게어렵게풀리지않게만든장본인이다.

그뿐이아니다일본이강탈해간우리문화재는또얼마나많으냐그모든것이일본은다포함된것이다고하고우리는그게아니다고하는영원토록미해결될일을한분이다.

세상사람들은누구나다살아가면서한일들중에공도있고과도있을수있다.

그많은나날을살면서어찌공만으로남을일만하느냐?그러나공이크면잘살았다고할수있고많이크면가장잘산사람이고과가크면잘못살았는사람이고그만큼조신해야되고뉘우침이있어야된다.

또예부터내려오는말벼는무르익어서그가소임을다할때는고개를숙이고추수해주기를기다린다고하였다.그전에도국가원로로간혹훈수든다고한소리씩하더니그것은그래도그르려니했는데요즈음보면좀심하다그런데중앙일보32일자인터넷신문에보면꼭대기머릿기사부터그아래또그아래그의띄우기인지야단이였다그화면은진종일변하지않았다.

그런꼴은그분의부인이죽은날부터계속여타매체보다유별나게그런모습이보였다.

언론은그나라의또다른권력이라고하기도하고사회의공기(公器)라고하는데공기들이이래도될까?

좀진정하고김종필씨도지난과를생각하고대한민국에게미안한생각을하고자숙하면더돋보이는분이되지않을까하는생각을해본다.

그러고보니그분의나이가90이라나고령인데노망의말씀들이아닌가여겨지기도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