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배우고 잘난 사람이 더 어리석은 나라.

4c538168258e5.jpg

많이 배우고 잘난 사람이 더 어리석은 나라.
똑똑하고 현명하다는 인간들이 바보짓거리를 더 많이 하는 나라고 세상이 되었다.
사람을 동물과 비교하는 것은 좀 난처하다 그러나 그런 비교를 해도 충분히 될 인간들이 많아서 한번 해본다.
나라가 잘사는 나라가 되어서인지 전국민 반 이상이 뚱뚱보여서 국가적인 고민거리라고 하는 기사를 읽었다.

맛 있다는거 먹을려고 100여리길도 찾아가서 꾸역꾸역 먹고를 하여 특히 살이 많이 진 젊은 여자들이 많다 그래서 살을 뺀다고 약을 사서 먹고 무슨 운동을 하면 살이 빠진다고 애쓰는 것 흔하게 볼수있다.
내가 살고있는 아파트는 고급도 아닌데 보면 내가 숨이 거북해 질려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
면면을 보면 전국민 학사출신정책으로 거의가 학사들인데 그들이 그렇다.
오히려 가정형편이 어려워서 그들만큼 덜 배우고 어렵게 살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정상적인 체중을 가진 자들이 많다.

어느날 티비를 보니 전에 나도 잘아는 여자가수가 자기 삶을 이야기하는데 너무나 얼굴이 이상하게 되어서 내가 아는 그 가수가 맞나 싶어서 아내에게 물었다.
아내 말이 맞다고 한다. 왜 몰라보게 되었나고 물었더니 더 예쁘게 할려고 시술을 해서 그렇게 되었을 것 아닌가 하였다.

유명한 가수였고 젊을 때는 아주 예쁜 얼굴이었다. 더 예뻐지고 싶어서 한 욕심이 본인은 얼마나 후회스러울까 싶으다.

스페인 속담에 여자는 예뻐야 되고 남자는 똑똑해야 된다는 말이 있다는데 요즈음은 여자나 남자나 돈이 많아야 된다고 바꾸어졌다. 그래서 벌어도 더 벌어야 되고 더큰 욕심을 가진 자들 보면 개중에는 저게 사람이가 싶은 자들도 있다.

고위직에 있었던 사람이 거액의 뇌물을 받아 사정당국에서 조사를 받을 때보면 내가 그랬다면 활복자살하겠다고 하는자도 있고 그러나 사실이 드러나도 감옥에 가면서도 활복 자살한자는 한 사람도 보지 못했다.

배운자고 한때는 자기가 거느린 아랫사람이 수백명이 그것도 모두 이나라에서 최고 명문 학교를나온 똑똑한 사람인데 어쩌면 그렇게 어리석을 수가 있을까 싶으고 그아래있는 명문 학부나온사람도 너무똑똑한데 그런사람 모시고 살면서 그런거나 배우지나 안았을까 하는 생각도해본다.

세상에 어쩌면 저렇게 살면서 얼글 쳐들고 다니고 집에가서 아내와 아이들을 보면서 살수있을까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부류의 인간들이 아직도 많다. 여러소리 할 것 없고 국회의원들 걸핏하면 국민들을 들먹이면서 세상에 둘도 없는 애국자인 것처럼 하면서 우리가 가진 특권을 이번에는 반드시 고치겠다고 하면서 선거때 약속은 해놓고 그후 몇번을 써 먹었는데 아직도 달라라진 것 없는거 많이있다.

요즈음 새로 등장한 특활비라는 것 들어보면 잘나고 잘 되있는 최고위직들의 썩어빠진 사고를 보고있다. 이것은 그들이 법으로 만들어놓고 써먹은 나라돈 훔치는것이다 고위층의 합법적인 도둑놈 같은 모습이 적나나하게 보여 더럽게 보여지기까지 한다.

그래서 제목이 똑똑한 사람이 더 어리석은 짓거리를 하는 나라라고 하고 이글을 쓴다. 생각 같아서는 더 추잡스런 제목을 붙였으면 싶었으나 참고 그렇게 했다.

별 욕심 없이 적게 벌어도 마음 편하게 절약해가면서 살아가는 젊은이들을 보면 그들만큼 유명한 자들도 아니고 명문학교를 나오지도 않았는 보통사람들이다.
그런 사람들이 더 현명하게 지혜롭게 즐길 것 즐기고 이웃사랑하고 서로 도우면서 살아가는 것 주변에 많이 본다.

*쓰고보니 좀이상해요ㅎㅎ. 며칠전에는 참 좋은나라가 됬다고 하더니 오늘은 또 … 그러나 참지혜롭게 살아가는 서민이 본 이야기입니다.

2 Comments

  1. 데레사

    2018년 7월 20일 at 12:54 오후

    어리석어서 그런게 아니고 너무 영악해서 그런것 아닐까요?
    출세해서 돈 많이 번 사람이 기부했다는 얘기는 못들어 봤지만
    운동선수나 연예인들이 기부했다는 뉴스는 많이 보지요.
    그들이 인기관리 측면이라고 하드래도 남을 위해서 쓴다는건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사가 어떻게 진행될지는 모르지만 드루킹 사건으로 이름이 오르내리는
    한 국회의원도 말로는 늘 정의를 외치니까요.
    착한정치란 없다라는 말을 실감 해 봅니다.

    무척 덥지요? 물 많이 드시고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 산고수장

      2018년 7월 21일 at 8:46 오전

      영악의결과를 말하는 것입니다.
      돈을 수백조가지고 오늘 내일하는사람
      나라와 국민때문에 그런돈을 챙겼는데 그것도모르고
      불쌍하고 가엽지요.
      그돈 어쩔려고 그런지…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