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라고! 이렇게까지 해도 되나?

머라고!이렇게까지해도되나?

위에피켓을보고할말을잃을지경이다.

아무리그렇기로니할말이있고못할말이있다많은국민들이내가좋아서선택한나라대통령을내려와라또는탄핵하자는말은몰라도‘처형하라’는말은너무하다.

처형을하라고?‘처형하다’를검색을해보면1.형벌에처함2.사형에처함.이라고한다.

그런데그런말을둘이서셋이서하는것도아니고이렇게세상에….기가맥힌다.

두번째사진의오른쪽에이사람의모습은더기가막힌다.

세상에이럴수가?

나도박대통령을좋아하지않는사람이다.

인간박근혜는좋아하지만,그분이대통령되는것그리고그후하는것을보고대통령으로는아주좋아하지않는다그러나다수의국민이선출한우리대통령이기에또과거에많은대통령이라는분들과비교해보면거기에서거기였는분들이기에그저무사히임기마치고편하게지나는분이되었으면하는마음이다.

그는일찍이떳떳지못한행위로권좌에오른세칭독재자의딸이었고그후에인성이자라고있을때그런소리를따갑도록들으며자랐고어머니를비명에잃어서쓰라린아픔도있었고그아픔으로점철된삶을살고있는중또아버지마저흉탄으로가시는것을철이들어서똑똑히보고인생이라는것삶이라는것어떻게살아야한다는것을뼈저리게느끼며살았을것이다.

자세히는모르지만그로인해한동안의산다는것에대한회의로많은아픔으로견디기힘든경험도지금의독신생활을하게한것도그런경험과무관하지는않으리라고여겨지고그런많은우여곡절을이겨낸분이었다.

그러나그후힘든역경을이겨내고정치에뛰어들어서나도국가의최고권좌에오르고싶어서여자로서는힘든욕심을내어서기어히그것을달성한사람이다.

그런발자취를더듬어보면인간박근혜는존경스럽고이런여자분을대통령으로선출한우리나라가자랑스럽기도하다.

오래전영국의어느분이한국이민주주의나라가된다면쓰레기통에서장미꽃이필거다고한말이생각나는데그토록고약한나라고국민이다고하였는데우리는미국보다도,우리를짓밟았던일본보다도먼저여자를대통령으로선출하였고그렇게만들게한여자분이기에나는인간박근혜는참으로좋아하였다.

그러나대통령으로는그를별로좋아하지는않는다.

아버지가하는것을배운것같은아직도유신시대로여겨지는간혹보이는언행들이있고엄연히삼권이분립되어있는이때까지어는누구도존중해주며정부를이끌었는데나라정치의가장큰역할을하는대통령인데나는잘할려고하고잘하는데국회너희들이잘협조해주지안해서못한다는식으로국회를윽박지르고여당내에그어느누구의충고도들으면불쾌히여기고싸늘한대우로기를죽여버리고마치군주시대에제왕적인모습을종종보여주었다.

민주주의나라에대통령은국민의민복이다그리고정치는한편의오케스트라이고대통령은그지휘자로서의

소임을훌륭히할때그연주는많은청중의기립박수를받는것이다.

그속에는여당도야당도부자도거지도기업가도노동자도국민모두가자기가할몫을잘할수있도록하게하는자가대통령이다

야당이지리멸렬되는것도나라대통령이전혀책임이없는것이라고여겨서는안된다.

민주국가운영의한축이야당이다야당없는민주국가는있을수없고야당이제기능못하는나라는발전도없다는것역사에서보았고우리는경험도했다.

최근에노동입법때문에일어나고있는격렬한데모는마치무법천지고민주주의가변질되면이렇게되는것이구나이것이민주주의의막장이아닐까?할정도로우려되고특히우리나라는북쪽에항상위협을받고있는적을두고있는나라이기에더욱더걱정되고그들이항상쓰는용어‘처형하자’는용어가너무나섬짓하게여겨졌는데그말을우리국민이대통령에게하는것이다.

어찌하여그와같은말을그렇게할수가있을까?

대통령을처형하자니이무슨해괴한용어냐?모두샅샅히찾아서엄중히처벌해야한다.

그리고또한편으로는정말그러면통과시키려고하는그법때문에이런식으로대통령을처형하자고하는격렬한말을하는데그토록무서운요소는없는지검토도해보아야할것이다.

있다면서슴지말고수정도하여야할것이다.

불행한한사람의억울함도소심히드려다보는통치자가되어주기바란다.

그리고이토록공권력이허물어진나라에사는국민들의서글픈마음도헤아려주세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