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화열차로 꽃길따라 가본 여행길.

무궁화열차로꽃길따라가본여행길.

늙어가니겨울이싫다계절중에겨울이제일길게느껴지는것은나뿐이아닐것이다.

봄기운이겨우비치는가싶더니벌서중반에접어드는때저지난번토요일에이런저런일로나는무궁화열차를타고경부선을돌아서어머님이계시는안동을거쳐중앙선으로집에왔다.

젊을때형편이좋은한친구는간혹모일때마다먹고마시고하는경비를그가도맡아하면서웃기느라고대가리도나쁘고아는것도너들만큼없고가진거라고는돈뿐인데내가내야지하면서웃기고우리도그레니가할거는우리모임에서그것빡에머있나하며웃으며지났는데요즈음내가가진것이라고는시간밖에없는데그많은시간을느긋하게쓸려면걸어가야되는데그거는이나이에그먼거리는무리인것같고그저어디갈때마다가장늦게가는차무궁화열차가제일맘에들어서멀리갈때마다그것을타고가면서옆사람과이야기도하고새파란젊은여인타면책을읽고스쳐가는차창에좋은곳이보이면사진도찍으며나혼자즐기며간다.

어떤이는지루해서네시간다섯시간을어찌타느냐하지만나는그리느껴지지않고재미있고즐겁게간다.

이번에도차창을내다보니철길옆에개나리도벗꽃도피어있고시골조용한역들도이제는아담하게건물치장도잘해두었다.

그런역을지날때마다지난세월그곳에서있었던잊혀져가는추억들도되씹으며지나간다.

대전역은경부선호남선이마주하는곳이여서그곳역구내에서벼락치기로먹었던우동의맛은잊을수가없다.요즈음어느곳에서그어떤음식도그만큼감칠맛나는음식은먹을수가없었다.

그때대전역에서는10여분이상쉬었다가가는것이관례여서그시간에내려서우동도다른군것질거리도사서먹었다.

대전을조금덜가서신탄진이있는데그곳에는담배만드는공장이있었는데거기에서우리나라에서그당시제일좋고비싼담배신탄진이군사정부때나와서그곳을지날때마다나라경제를일으키는곳이라고하여다시한번씩내다보기도하였고대전역은열차가역에도착하면안내에서대저~언하는조금은구성진소리그리고지금은추억속에나있지스피카로나오는안내원들의알림멘트도왜그렇게하였는지…ㅎ

영동을지나추풍령이나오는데구름도쉬어넘는추풍령구비마다한많은사연메마른추억을되살려보기도하면서내아이들이유치원을다니고국민학교를3학년까지다니도록살았던내사회생활이영글어서엄연한직장의중견간부가되도록길러준김천또한잊을수없는곳이다.

그때김천역장으로근무하였던김아무개희망이서울역장이라고하였던나보다5살정도많았던사람과술도많이먹었고이런저런연유로검찰청이라는곳에아주높은분들과도그때개통된고속도로에통금시간없이다니며술도많이마셨던곳이다.

나는김천을지날때마다그곳의많은추억나쁜것보다는즐거운추억이많은곳그곳에서유류파동을겪으면서공장에서전보다20%정도적게배정받은유류를실적따라배정을하였는데무슨큰사정관이나된것같이목욕탕여관하는분이그때돈300만원을들고와서놓고간뇌물을기사시켜되돌려보내고전에실적으로벙커씨유를배정했던일은아직도그분에게미안하게여긴다.

차창밖에는온갖꽃들이다투어서피어철길은아름다운곳이많다.

무슨연유인지조치원역에서보니군인들이100여명이한꺼번에탔다그리고는차표가모자라서인지또다음차를기다리고있는모습도보았고주말이여서좌석은빈자리가없고입석을사서가는이들도많이보였다.

빠르게지나가는창으로들판도담아보고노랗게핀개나리도작으만하고단아한역사도담으며지났는데와서며칠전에열어보니착하고성능좋은디카덕에이글에몇장의사진을올릴수있게되었다디카에게감사한마음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