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의 낙태허용법 통과를 보면서.

20111121_041803_b0b1f308481ba255ddb3928199cbd26f

아일랜드의 낙태허용법 통과를 보면서.

대표적인 카톨릭국가인 아일랜드에서 국민투표로 법에 낙태금지조항을 폐지한다는 것이 통과되었다고 한다.

이에 로마 교황청의 프란치스코교황 그리고 바로 이웃 영국의 메이총리가 무척 난처해져있다고 한다. 그리고 세계는 대다수국가가 아직 낙태를 금지하고 우리나라도 낙태를 하는자 조력 해 주는자까지 처벌하는 법은 있으나 공공연히 시행되고 있었다.

20세기 초까지 가족 계획이라는 말만 하여도 음란스러운 행위로 여겼고 인간이 신에게 저지르는 죄악으로 여겼다. 그리고 카톨릭 신자들은 피임도 하지 않았으며 우리나라는 내 어릴 때까지도 여성들은 아이를 보통 6, 7명을 낳았고 10명이상 낳은 여성도 있었으며 많이 낳아도 제 먹을거 가지고 태어난다고 하였고 신성시 하였으나 당시 여성들의 생활은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면 너무나 끔직스러운 형벌이었다.

그 즈음 미국에 마가랫 생어(1883-1966)는 다산이 여성들에게 너무나 큰 부담을 주고 빈곤의 원인이라는 것을 통감하고 피임에 관한 연구를 시작했다. 연구 끝에 1914 3여성 반란이라는 책을 출간하였다.

여성은 자기 자신이 육체의 주장이 되어야 하며 스스로 행동하고 억제할 권리 즉 생명을 생성시키거나 그 생성을 억제할 권리도 가져야 한다고 그 책에서 주장했다.

그리고 다산은 여성건강을 해치고 이것을 고쳐저야 한다는 신념으로 운동을 하다가 영국으로 피신까지 하기도 하었는데 그의 끈질긴 노력이 1939년에 드디어 산아제한 자유 입법안이 미국 의회를 통과했다.

아이를 낳는 것은 신의 뜻이기에 인간이 조절하는 것은 범죄 즉 음란한 행동이다고 여기고 살았던 시기에 생어의 과감한 행위로 이룬 여성의 해방이기도 하였다.

그런 피임이 이제는 안하고 그대로 자꾸 낳으라고 한다면 끔직스럽게 여기는 세상이 되었다.

지금은 성을 전보다 즐기고 지나는 세상이 되었지만 아이는 하나만 둘 낳는 여성도 드물다고 할 만큼 피임은 생활화된 세상이 되었다.

피임 기구도 아무런 의식 없이 전시되고 사서 즐겨쓰는 세상이 되었다.

그 결과 이제는 그로 인해 인구가 줄어들고 2030년에는 어느 나라를 막론하고 노인들만 득실대는 노인천국이 될 것이다고 아우성이고 그러면 국가도 기우러진다고 걱정하는 세상이 되었다.

이제 다시 아이 많이 낳아 기르는 사람을 도로 대단한 사람, 나라를 사랑하는 사람으로 여기는 모습이 서서히 일어나고 아이 많이 낳으면 국가에서 위로금을 주기도 한다.

그러나 남이 많이 낳는 것은 칭찬 하면서도 자기는 아예 결혼도 안하고 성을 즐기며 살려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다.

약 100여 년전에 생어가 온갖 수난을 겪으면서 출산에서 여성을 해방하여야 한다는 주장이 여러 모습으로 바뀌어지더니 이제는 아예 법으로 낙태조차 하도록 보장받는 세상이 될날이 얼마 남지 않았고 곧 여성들 마음대로 하며 지나는 세상이 되었다.

그러나 최소한의 출산은 하여야한다 그것이 지상의 생명체들의 의무이고 태아는 내가만든 생명체인데 버리는것은 가장 현명하다고 그리고 이 지구를 선도하는 종으로서 할일이 아니다.

사람이 태어나서 살아가는 일생을 법으로 전부규제 할려는 것은 너무 무지한 동물적이 행위가 아닐까? 

 

 

2 Comments

  1. 데레사

    2018년 6월 6일 at 2:01 오전

    나라마다 출산율은 낮아지고 노인의 생존비율은 높아지고 있으니
    미래가 걱정스럽지요.
    젊은 여성들이 아이낳기를 꺼리는 첫째 원인은 남편이나 다른 가족들이
    육아를 함께 해주지 않는 탓도 있습니다. 요즘은 남여가 똑 같이
    직장을 다니는 가정이 대부분인데 여자는 퇴근하고 와서 밥 하고
    아이 케어하고 이러다보니 너무 지쳐서 출산을 기피하게 되거든요.
    물질적인 인센티브 제공도 좋지만 이 분야도 많이 고려해 봐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2. 산고수장

    2018년 6월 7일 at 7:53 오전

    요즈음 젊은남자들 가정에서
    잘하고 지납디다.
    그에 비하면 젊은 여인들 내가 잘하고있는가?
    한는생각 수시로 해야할것 같아요.
    가정이 잘되고 세상이 아름다워지자면
    여인들 마음이 건강해야 되는데…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