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후진국적인 우리 대기업들.

common[3]

아직도 후진국적인 우리 대기업들.
위의 사진은 현 권력과 합세해서 저지른 개이트에 각사별로 규모에 비례해서 많게는 몇 백억에서부터 4,50억씩 주어서 권력에 협조한 우리나라 대기업 총수들의 모습이다. 엊그제 국회에서 기업총수들 불러서 청문회도 하는 것을 보았다.
하나같이 권력이 달라고 하니 대가성 없이 준 것이다고 하였다.
그렇다손 치더라도 그 엄청난 금액은 결국 그들이 만든 제품에 언져받을 것이니 국민 즉 소비자의 부담이 될 것이다.
그리고 대가성이 없다고 하는 것은 국민들 눈감기고 아웅하는 소리다.

아직도 우리대기업들 권력자에게 이렇게 돈 대주는 후진국기업 행태에서 탈피하지 못 하였다니 참으로 밉다.
나라가 어려울 때 우리도 잘사는 나라 만들겠다고 인맥이 닿은 몇몇을 골라서 정부는 무리하게 보증을 서서 외국에 차관도 얻게 해주고, 국가 돈 보태주고, 세금혜택은 물론, 때로는 법까지 새로 만들어서 지원해주었으며 국민 동원해서 국산품장려니 애국심이니 하며 오늘의 거대기업으로 만들어 주었다.

그래서 그 덕으로 이제는 세계에서 알아주는 글로벌 기업들이 되었고 세계도처에 공장을 지어서 현지생산을 하여 그 업종에 세계 2위니 5위라는 기업도 있다.
그리고 그분들의 2세 또는 3세들이 물려받아서 총수가 되어 위용도 대단하다. 지금 나라 경제는 세계무역 12위국 정도되어서 국력도 많이 신장되고 OECD라고 칭하는 선진국 들이 만든 세계경제협력개발기구에 들어서 이제는 Korea라면 세계 어딜 가도 알고 있는 나라가 되었다.
그렇게 많은 발전을 하였고 따라서 국가수준은 물론 국민자긍심에도 많은 기여를 하였다.

그런데 위의 사진을 잘 들여다보면 많이 부끄럽고 치사하다.
정치제도의 투명성과 정당성, 사회보장유무, 그리고 자유로운 경쟁 등을 중요시하는 OECD회원국인 나라가 이래서는 우리기업은 차별 대우를 받을 것이다.
외신들이 간혹 정직하지 못하고 국가가 지원하는 불공정가격이니 그래서 덤핑관세를 한다고 하는소리도 있었고 그거 당해서 많이 물어준 일들도 실지로 자주 있었다.
즉 한국기업들은 아직도 국내는 비싸게 팔면서 외국에는 헐값으로 팔아서 경제 질서를 흐리게 하고 정직하지 못하다는 소리를 들어왔다.

기업은 오직 소비자만 바라보고 정직하게 운영하여야 할 것이다.
그리고 권력이 기업들에게 거대자금을 지원받고 그 대가를 해주는 파렴치한 행위는 독재자나 하는 야만적인 권력이기에 그래서는 절대 안 된다는 것은 말 할 것도 없다.
그래서 그 권력은 주어진 임기도 못채우고 이제 곧 끝날 것이다.

지난 한세월 국민은 오늘 같은 기업 만들어 줄려고 외국에는 싸게 팔고 있는 제품들 우리는 비싸게 사주기도 하였는데 그것은 요즈음도 어찌된 영문인지 외국에서 사면 더 싸다고 하면서 요즈음 전자상거래로 외국에서 바로 사기가 성행하기도 한다고 한다.
이토록 국내와 외국에 판매가가 다르고 권력이 손 내밀면 “예예!.” 하며 굽실거리는 국민들 열불나게하는 모습 이제는 그만 보게 해야할 것이다.

모든 기관 조직들이 다 정직해야 하겠지만 특히 대기업은 그 기업 생존과 번창은 오직 정직이다는 것 선진국의 대기업들보면 쉽게 알수있다.
상품의 국경이 허물어진 세상인데 국내 생산된 좋은 제품인데 그것 안사고 돈 더 주고 외국제품 사는 것 주변에서 자주보고 국내 업체는 울상이 된다는 것도 본다. 왜 그럴가 속았기 때문이고 경영하는 꼴이 미우니까 그렇다.

기업이 소비자에게 밉보이면 소비자는 언제나 떠나는 것이고 한번 떠난 소비자는 토끼 길처럼 되어 돌아오기는 어렵다.
국가 권력에 아부하는 기업 그 권력이 밉고 그 권력이 사라진다면 그에 협조한 모든 것들이 함께미운 것은 인지상정이다.
그리고 우리소비자들 즉 국민도 앞으로는 그런 기업들 응징을 철저히 하여야 할 것이다.
즉 세상모든 것은 자업자득 사필규정이다는 거도 알려주어야 할거이다.
권력에 아부하고 정직하지 못한 기업은 망한다는 것 보여주어야 할 것이다.

2 Comments

  1. 데레사

    2016년 12월 9일 at 9:26 오전

    기업만 탓하기에는 우리 정치권의 횡포부터
    고쳐져야 합니다.
    그 명령 거절 후에 올 폭풍 때문에 감히 거절도
    못하고…
    암튼 너무 한심 합니다.
    이런 나라가 있다니 하는 자괴감과 무력감이
    온 국민을 짓누르고 있습니다.
    모두가 다시 태어나지 않는 한 정상적인 나라로
    돌아가기가 무척 어려울것 같아요.

    • 산고수장

      2016년 12월 9일 at 9:39 오전

      그래요 정말 우리나라
      윗물 정말 더럽고 밉습니다.
      촛불로 정신나간 권력에 저항하는것
      보면서 국민은 저위에있는데
      정치권 그리고 대기업들 한심스럽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