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명의 시대 (12) 외국제품 무조건 좋아하는 국민성

여명의시대(12)외국제품무조건좋아하는국민성

요즈음흔하게볼수있는뻥튀기기로유혹하는메스컴들또블로그에서도그런것자주보는데외국제품좋아하는국민성이라고하면좀지나친표현일까?

여명의시대에일부사람들은미군부대에서흘러나온커피화장품시계일제카메라라디오그것사고싶어서안달하였다.

어느날대구역앞에있는교동시장(그당시국제시장또는양키시장이라고하였음)에친구와둘이서지름길이될것같아서지나가고있었는데양복을말쑥하게입은우리를보더니한사람이잘알아듣지못하는소리로고함을지르며빠르게가고있었다.

우리는약간돌았는사람이아닌가하면서웃으면서지나갔다.

그후에알고보니그것은세관직원이밀수품조사하려고왔다는신호라고하였다.

그때그곳에는미군부대에서흘러나오는PX물건을팔고있고일본제카메라등밀수입된외제물품을팔고사는시장이였다.

작은점포가다닥다닥붙어있고물건들몇점을두고여우같이약아빠지게생긴여자들이지키고있고나같은촌놈이보기에는누가와서저것을사겠나싶은골동품같은물건몇가지를두고있는데도모두잘살고하고있었다.

진짜값나가는물건은은밀한곳에감추어두고점조직으로많은이익붙여서팔았다.

세상은수요있는곳에는반드시공급이있다가지고싶은사람은가져서좋고공급하는사람은이익많이붙여서파니좋은누이좋고매부좋은관계이다.

어찌어찌하여외제하나사면돈을많이주었으니소중하고남이못가진것가졌으니나는특별한사람이되어너무즐겁다폼재고자랑하고못가진자들기죽이고나면그희열은말로형언할수없이기쁘다.ㅎ

그러고싶어서가지고여자들미제화장품사면바르기만하면기미가없어지고피부가뽀얗게되고당장너무나예쁘게된다고여기고기를쓰고가지고싶어안달하였다.

그러니물론가짜도많이있었다.

특히우리나라여자들남이가진것자기는못가지면죽을것같아지는심리는알아주어야한다.

우리나라제품들이수준에미치지못했을때그런것은이해가될수도있겠으나지금도일본의화장품sk먼가하는것또미국유럽의화장품무슨영양제유명회사핸드백머풀러등터무니없이비싸면더잘사서쓴다.

그러느라고그나라에서는1423원정도로살수있는것우리나라에서는21150원에사는립스틱이불티난다는기사도읽었다.

우리나라립스틱도바르면너무나아름답고좋은데그것으로는마음이시원하지않아서그런것같다.

한때일본에단체로가서전기밥솥사나르느라고야단하더니그것은요즈음보기드물게되었고이제는그범위가세계화광범위되어서세계각국의유명품이골고루사다가수십배이익붙여서파는물건들그런줄알고도사서써야직성이풀린다.

화장품여러종류는물론아가들젖병유모차장난감핸드백구두머풀러등등그런아무거나쓰면되는것들우리제품도너무좋은데유독시리외국제써야기분이흐뭇한머리에자갈돌이든족속들이많다.

유모차가수백만원한다고하고꼴란핸드백이몇백만원또독일자동차프랑스자동차우리나라에오면본국보다50%정도더비싸진다고한다.

자기돈있어서효용성없이쓰는것은좀밉고괜찮으나그로인해나라격떨어지고필요이외의국부가빠져나가는것이아깝다말이다.

독일은우리가못살아서돈벌려고광부보내고간호원보낼때국민소득이요즘우리가달성되었다고정부홍보하는자들이자랑하는2만불이넘었다그나라에는작은중소기업들에서생산되는세계유명상품이많다.

독일공구칼베어링주방용품등생산되는공장은대기업이아니다.

그런대도세계에서알아주는기업이되도록독일국민들이만들었다.

우리나라는어찌되었는지두부콩나물물도대기업마크가붙어야잘팔린다대기업아니면믿지못하고작은기업들아무리잘만들어도거들떠보지않는이런국민성가지고는소득격차줄이고국민의식통합이루기는요원아니갈수록벌어진다.

즉우리의나쁜생각들때문에얻은자업자득이다.

어떤제품들은외국에서는알아주는데정작국내에서는그런것이있나하는것많이있다.

약삭바른대기업들은그것이용해서업종마다그런쪽을확장하고문어발이되는것이다작은기업들이잘만들어서대기업에괄시받아가면서OEM납품하는것도그런맥락이다.

우리나라는외국물건기업들의봉이고대기업천국이다.

*온국민모두가그렇다는것은아니다좀많다는생각으로쓴글이다.

재래시장으로중고품시장으로다니며효용가치꼼꼼히따져서구매하는우리서민들이그래도더많다.

오해없기바란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